시그마디자인스-시볼루션, 콘텐츠 보안 일원화
상태바
시그마디자인스-시볼루션, 콘텐츠 보안 일원화
  • 원명호 기자
  • 승인 2015.01.07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V7701·STV7703 울트라HD 칩셋 워터마킹 기술 통합

시그마디자인스가 자사의 최신 제품들인 ‘STV7701·STV7703’ 스마트 TV 칩셋에 시볼루션(Civolution)의 넥스가드(NexGuard) 포렌식 워터마킹 기술을 통합했다고 발표했다.

시그마디자인스는 스마트 TV, 스마트홈용 사물인터넷 및 IP 기반의 셋톱박스(STB)용 시스템온칩(SoC) 솔루션 공급 업체다. HEVC(H.265)와 VP9코덱이 적용된 최대 4K의 울트라 HD(UHD) 해상도와 고명암비(HDR) 기술을 지원하는 STV77XX SoC 제품군은 스마트 TV용 고기능 솔루션이다.

시볼루션과 시그마디자인스의 이번 협업으로 콘텐츠 소유자는 보안에 대한 최고 수준의 신뢰를 유지하면서 최고 수준의 품질을 갖춘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시볼루션은 콘텐츠 식별, 관리 및 과금화 기술과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시볼루션의 넥스가드 기술이 STV7701, STV7703 SoC에 통합되면서 포렌식 워터마킹 기술이 동영상의 재생 중단 없이 최대 4K의 해상도에서 구현될 수 있게 된다.

포렌식 워터마킹이란 영화, 동영상, 기타 다른 형식의 미디어 자산에 삽입되는 극히 미세한 식별 코드로서 해당 미디어 곳곳에 퍼져 콘텐츠와 그 소유자까지 식별 가능하게 된다. 디지털 워터마크는 콘텐츠 소유자와 지정된 수신인 사이의 계약 준수를 강제할 때 사용되며 해당 콘텐츠가 악용되었다는 증거 혹은 유출 근원을 추적하는 용도로 쓰인다.

포렌식 워터마킹은 현재는 4K 혹은 HDR 동영상과 같은 고급 자산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콘텐츠 소유주들이 빈번하게 사용을 요청하고 있다.

알렉스 텁스트라 시볼루션 CEO는 “스마트 TV는 셋톱박스, HDMI 단자 혹은 오버더톱(OTT) 앱 등 다양한 경로로 가정에 전달되는 고화질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는 새로운 허브로 자리잡고 있다”며 “어떠한 경우라도 콘텐츠 소유자들은 시볼루션의 넥스가드 포렌식 워터마킹이 제공하는 불법복제 방지 기능에 높은 평가를 내리고 있고 이러한 당사의 기술력이 STV7701, STV7703 칩셋에 통합됨으로써 시그마는 포렌식 워터마킹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보급하는 절차를 단순화하는 동시에 가전제조 파트너사들에게 최고의 앱과 콘텐츠 유치라는 장점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 출시되는 STV77XX 싱글칩 울트라HD TV SoC 솔루션 제품군은 채널 디코딩, 오디오 디코딩 및 인코딩, 동영상 디코딩, 향상된 오디오·영상 후반작업, 3D를 지원하며 고성능 CPU와 GPU 기술을 통한 스마트 TV 기능을 갖추고 있다.

60fps의 HDR과 UHD 동영상, 그리고 시볼루션 워터마킹을 지원하는 STV77XX 제품군은 차세대 빅스크린 TV세트에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해 집약형 하이모션(high-mothion)과 프리미엄 콘텐츠를 포함해 울트라 HD 경험을 위해 요구되는 작업 및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무스타파 외즈겐 시그마디자인스 멀티미디어 사업부 총괄 부사장은 “STV77XX 칩셋 제품군은 시볼루션 넥스가드 워터마킹의 통합으로 이제 성능과 품질뿐만 아니라 보안 기능까지 최고 수준에 도달하게 됐다”며 “스포츠 생중계와 프리미엄 VOD 등 더욱 높은 가치의 UHD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매우 중요한 요소인 콘텐츠 보안 능력을 탑재하며 스마트 TV는 이제 더욱 스마트하게 변모하게 됐고 양사의 이번 협업은 콘텐츠 시그마 STV77XX 칩을 통해 작동하는 TV는 우수한 품질을 제공할 뿐 아니라 불법 콘텐츠 복제도 최소화한다는 신뢰를 소유자와 서비스 사업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회라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