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변화되는 데이터환경에 최적화된 SQL 서버 최신 제품 공개
상태바
마이크로소프트, 변화되는 데이터환경에 최적화된 SQL 서버 최신 제품 공개
  • 이수진
  • 승인 2012.05.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www.microsoft.com, 김 제임스)는 SQL서버 2012 출시를 기념해 지난 19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마이크로소프트 빅데이터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데이터 플랫폼 전략을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빅데이터와 함께 부상하고 있는 '하둡(Hadoop)'을 연내에 윈도우 서버와 애저 서비스에 지원하는 로드맵을 공개하는 한편, 빅데이터를 큰 축으로 한 비즈니스 및 데이터환경 변화를 유연하게 수용하는 정보 플랫폼으로서 SQL 서버 2012를 발표했다.

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에 따르면, 전 세계 정보의 총량은 매년 59%씩 늘어나고 있으며, 이 같은 정보들의 85%는 '비정형'데이터로 기존의 전통적인 데이터 관리 시스템으로는 손쉽게 활용할 수 없는 정보들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빅데이터 전략은 데이터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고자 하는 기업의 상황이나 요구에 맞게 플랫폼을 클라우드와 온 프레미스를 오가며 유연하게 선택하고 확장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방식이다.

SQL 서버 2012는 기존 IT 부서 전문 인력의 도움 없이도 최종 사용자들이 기업 내부의 데이터뿐만 아니라 클라우드를 포함한 외부 정보들을 본인의 PC에서 익숙한 엑셀 툴로 손쉽게 조합할 수 있게 해준다. 따라서 커지는 데이터 볼륨 속에서 빠른 시간 내 분석하여 의미 있는 자료들을 뽑아 비즈니스에 접목할 수 있게 돼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