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장동현 SK텔레콤 사장, 새로운 30년 내딛는 첫해…기업가치 혁신 총력
상태바
[신년사] 장동현 SK텔레콤 사장, 새로운 30년 내딛는 첫해…기업가치 혁신 총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1.0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동현 SK텔레콤 사장


장동현 SK텔레콤 사장이 2일 회사 임직원 대상의 신년사를 통해 “2015년은 SK텔레콤의 새로운 30년을 향한 첫 걸음을 내딛는 해로 무엇보다 미래 성장을 통한 기업가치 혁신에 총력을 경주하자”고 당부했다.

장동현 사장은 SK텔레콤의 현재 상황에 대해 “그 동안의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산업과 국경을 초월한 치열한 경쟁의 소용돌이 속에서 아직까지 미래 성장을 확신할 수 없는 상황”이라 진단하고 이를 타개하기 위해 “현재의 사업모델 들을 철저하게 돌아보고 기존의 강점은 더욱 단단히 하며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사업영역 확장에서 반드시 성공을 이루어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서 장 사장은 “끊임없이 새롭게 시도하고 설사 실패하더라도 불굴의 의지로 새롭게 도전하는 기민함이 뿌리 내려야 한다”며 “내외부의 역량을 긴밀히 결합해 이를 든든하게 뒷받침 할 계획이고 역량있는 파트너들과는 산업 경계를 국한하지 않고 폭 넓게 협력하고 제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존 이동전화 영역에서는 고객·서비스·기술에 대한 앞선 통찰력(Insight)을 기반으로 “끊임없는 효율성 제고와 체질개선을 통해 스스로 파괴적 혁신 창출 역량 갖춰야 한다”고 당부했다.

파괴적 혁신으로 강한 실행력을 만들고 궁극적으로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선택을 받기 위한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한편 기업문화 측면에서는, 앞으로의 새로운 성장과 실행력을 위해 “핵심에 집중하고 과감하게 실행하는 강한 기업문화를 가진 SK텔레콤을 만들어 가겠다”는 청사진을 내놨다.

장동현 사장은, “미래의 성장을 위한 과감한 도전에 사장부터 앞장서 뛸 계획”이라며 “이 같은 노력을 통해 창조경제와 ICT노믹스 구현에 앞장서고 더욱 신뢰받는 기업이 되자”는 말로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