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도심공원에 어린이범죄 예방용 CCTV 설치해
상태바
전주시, 도심공원에 어린이범죄 예방용 CCTV 설치해
  • 이수진
  • 승인 2012.05.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여성가족과는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폭력 예방 및 시민의 생활안전 확보를 위해 아동보호 취약지역을 선정, 태평 문화공원 등 공원 28곳에 CCTV 56대를 설치할 계획이다.

CCTV가 설치될 지역은 각 동에서 1차 조사 후 완산경찰서와 덕진경찰서를 통해 범죄발생이 우려되는 취약지역을 선정해 대상지로 결정되었다.

"어린이 범죄예방 CCTV 설치사업"은 지난 해 5억원의 예산을 들여 17개소 42대를 설치하였고, 금년에는 6억 1천만원의 예산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금년에 설치되는 CCTV는 전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 모니터링을 하게되며, 다기능 고화질기기로 선명한 녹화는 물론, 말하는 기능이 첨가되어 관제센터에서 CCTV 기기를 통해 경고방송 등을 직접 방송할 수 있는 기술이 적용된다.

여성가족과 최은자 과장은 "CCTV의 설치는 각 종 범죄로부터 예방효과가 높고, 특히 범인검거시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금후에도 지속적으로 설치 확대 등 아동과 여성이 안전한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전주시는 지속적인 CCTV 설치로 성폭력 등 각종 범죄로부터 사회적 약자인 어린이와 여성을 좀 더 안전하게 보호함으로써 사회적 불안감을 해소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