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장애인 표준사업장 위드유, ‘올해의 편한일터’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LG유플러스 장애인 표준사업장 위드유, ‘올해의 편한일터’ 최우수상 수상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4.12.3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위드유가 2014년 ‘올해의 편한일터’ 부문 최우수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한다.
LG유플러스가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위드유가 2014년 ‘올해의 편한일터’ 부문 최우수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올해의 편한일터상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장애인 고용과 근무 환경 개선에 힘쓴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것으로 2013년에 이어 올해가 두 번째다.

통신업계 자회사 중 최초로 올해의 편한일터 부문 최우수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를 받게 된 위드유는 장애인 편의 증진을 위한 쾌적한 업무공간 설치와 장애인 고용률 확대‧유지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인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위드유는 휠체어 이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사무실 내 복도 폭을 넓히고 화장실에 높낮이 조절 세면대와 비데, 자동문을 설치했으며 휴게 공간에 전신 안마의자를 비치했다.

또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장애인직업생활상담원 양성과정을 이수한 14명의 직원들이 장애인 직원의 회사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1:1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고 상‧하반기 전 직원 스포츠 활동을 통해 함께하는 사내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LG유플러스와 연계해 중고단말기 등급판정 업무 등 장애인의 업무개발에도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장애인 대상의 공개 채용을 상시 진행하며 장애인 채용 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장애인 고용률 확대에 적극 힘쓰고 있다.

한양희 위드유 대표는 “장애인에게 적합한 직무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시설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올해의 편한 일터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사회의 구성원으로 자립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상식은 오는 12월31일 경기도 성남의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본부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