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여심 사로잡은 국내 쇼핑몰…그 비결은?
상태바
중국 여심 사로잡은 국내 쇼핑몰…그 비결은?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2.2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컴메이트, 국내 유명 여성의류 쇼핑몰 75개 운영 대행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기점으로 중국 내 한류 열풍이 더욱 거세지며 한국의 패션이나 액세서리에 열광하는 중국 젊은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는 주인공들이 착용한 옷과 액세서리 등을 통해 드라마 속 스타들과 똑같아지려 성향과 맞물려 국내 온라인 패션 소품들을 역(逆)직구 하려는 고객들로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 국내 대표적인 여성의류 쇼핑몰들도 중국 온라인 마켓 공략을 위해 진출하고 있지만 한국과 다른 온라인 시장 환경으로 현지화 노하우를 전수해 줄 파트너가 필요한 상황이다.

에이컴메이트가 티몰 글로벌(thejamy.tmall.hk) 내 ‘더제이미’를 통해 난닝구(naning9), 체리코코(cherrykoko), 레드오핀(redopin), 임블리(imvely) 등 국내 유명 여성의류 쇼핑몰 75개를 운영 대행 중에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여성 쇼핑몰들이 중국 시장에서 거두는 매출은 2014년 기준 약 1100억원에 달한다.

한국을 넘어 중국시장도 성공적으로 공략 중인 난닝구의 경우 에이컴메이트의 운영 대행 서비스를 통해 상품촬영‧상품등록‧관리‧배송‧마케팅 등 상품기획 단계부터 철저히 중국인들 니즈에 맞게 준비해 중국 시장에서 단순히 상품이 아닌 브랜드로 인식시킨 것이 포인트가 됐다.

송종선 에이컴메이트 부사장은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한국 제품들은 이미 확고히 자리매김 하고 있지만 국내 시장보다 고객 중심으로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현지 고객들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할 경우 큰 성공을 거두기 어렵다”며 “8년 동안 쌓아온 에이컴메이트의 운영 대행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 많은 국내 쇼핑몰들이 중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