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위협 사각 지대 ↓ ‘SSL 암호화된 트래픽 관리 가이드’
상태바
보안 위협 사각 지대 ↓ ‘SSL 암호화된 트래픽 관리 가이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2.29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L(Secure Sockets Layer) 혹은 TLS(Transport Layer Security) 등과 같이 웹 브라우저와 웹 서버 간에 데이터를 안전하게 주고받기 위한 업계 표준 프로토콜로서 고급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표준 암호화 통신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SSL과 TLS를 적용한 웹 기반 서비스는 HTTPS 사이트에서의 안전한 거래 및 정보 제공을 지원하는 기반 기술을 활용해 안전하게 웹사이트에 로그인하는 것은 물론 온라인 및 모바일 뱅킹 서비스 등에 주로 사용돼 왔으며 최근에는 주요 검색사이트는 물론 지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드롭박스 등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및 비즈니스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실제로 연구조사기관 NSS랩에 따르면 데이터 보안 및 프라이버시 보호, 컴플라이언스 관련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전세계적으로 최근 발생하는 네트워크 트래픽의 25~35%가 암호화돼 있으며 적용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가트너 또한 2017년에 이르면 사이버 공격의 50% 이상이 암호화된 네트워크 트래픽을 주요 공격 경로로 사용될 것이라고 전망했으나 현재 보안 시스템의 80%가 SSL 트래픽 내부의 위협을 인식하거나 차단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처럼 네트워크 트래픽 암호화는 인터넷을 통해 전송되는 데이터가 보여지지 않도록 보호하는 역할을 하지만 이미 암호화된 각종 위협 및 멀웨어(Malware)를 탐지하지 못하는 사각지대를 생성하며 큰 보안 위협 요인으로 부각되고 있다.

실제로 이렇게 암호화된 웹사이트가 공격을 받으면 관련 시스템 전체가 다운되거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해지며 일반 사용자들도 해킹된 인터넷에 접속하면 접속기기에 들어 있는 정보가 유출될 수 있다.

이에 블루코트코리아는 보안 위협 사각 지대를 줄이기 위한 실제적인 암호화 트래픽 관리 방안을 소개하는 ‘SSL 암호화된 트래픽 관리 가이드(한글판)’ (www.bluecoat.com/ko-etm-guide)를 발표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