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제록스, ‘2014 에코 프로덕트 어워즈’ 최고상 수상
상태바
후지제록스, ‘2014 에코 프로덕트 어워즈’ 최고상 수상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4.12.2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지제록스가 일본에서 개최된 ‘2014 에코 프로덕트 어워즈(Eco-Products Awards 2014)’에서 컬러 디지털 인쇄기 ‘버산트 2100 프레스(Versant 2100 Press)’가 에코 프로덕트 부문 최고상인 ‘경제산업성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후지제록스가 에코 프로덕트 어워즈에서 경제산업성 장관상을 수상한 것은 2007년 사무용 디지털 컬러 복합기로 수상한 이후 두 번째다.

2004년 시작돼 올 해로 11회를 맞은 에코 프로덕트 어워즈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수상 기업과 제품 정보를 소비자에게 알려 친환경 제품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고 보급을 확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후지제록스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낮춘 디지털 인쇄기로 ‘경제산업성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버산트 2100 프레스는 국내에 8월 출시된 엔트리급 컬러 디지털 인쇄기로 분당 100매 출력이라는 높은 생산성을 유지하면서도 새롭게 개발한 소형 ‘벨트 롤 퓨저(belt roll fuser)’를 통해 기존 동급 제품 대비 무게를 약 50% 줄인 것이 특징이다. 그 결과 제품 소재나 부품의 제조 및 운반 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제품당 3738㎏ 절감시킬 수 있었다.

또 후지제록스가 자원순환시스템을 통해 회수된 제품과 소모품의 재자원화에 앞장서 온 점과 이번에 수상한 제품을 비롯한 디지털 인쇄의 특징인 원하는 수량만큼만 출력하는 주문형인쇄(POD, Print-on-Demand)로 재고 감소를 통한 종이 낭비를 줄이는 데 기여했다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울트라 HD의 고해상도 이미지를 분당 100매의 속도로 인쇄하는 버산트 2100 프레스는 브로슈어·카탈로그·매뉴얼·포토북·개인출판 등 다품종 소량 인쇄와 DM(Direct Mail), 안내장과 같은 기업 마케팅 자료를 출력하는 데 적합한 제품이다.

국내에는 지난 8월 출시됐으며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이어 에코 프로덕트 어워즈 수상을 통해 성능은 물론 디자인과 친환경 소재까지 갖춘 우수한 제품이라는 점이 입증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