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튼, 아프리카 최대 태양광 마이크로그리드 프로젝트 지원
상태바
이튼, 아프리카 최대 태양광 마이크로그리드 프로젝트 지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2.19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전력 관리 기업 이튼이 아프리카 최대 규모인 서아프리카 적도기니령 에노본 섬(Annobon Island)의 5MW 태양광 마이크로그리드(소규모 독립형 전력망) 시스템에 배전 장비 및 전기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에노본 섬의 태양광 마이크로그리드 시스템은 지역 사회의 에너지 수요를 충족시키고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위해 설계됐다. 특히 적도기니의 국가 경제 발전 계획 ‘호라이즌(Horizon) 2020’중 하나로 세계적 수준의 전력 공급 시설을 통해 적도기니의 경제 발전 및 개발을 촉진할 계획이다.

이튼은 이번 프로젝트의 관리 및 컨설팅을 담당하는 ‘MAECI 솔라(MAECI Solar)’와 배전 장비의 최적화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으며 섬 전체의 안정적인 배전을 위해 스위치기어 어셈블리, 차단기 및 변압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튼의 제품은 통신 기능을 갖추고 있어 마이크로그리드 에너지 저장 부품과 쉽게 결합하고 민감한 인프라를 위한 지원 및 체계적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튼은 또한 전기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약도 체결했다. 이튼의 엔지니어링 전문가들이 장비 설치부터 시운전, 테스트 등을 지원해 시스템의 안전성, 안정성 및 보안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현재 에노본 섬은 하루 최대 5시간까지만 전력이 공급되는 발전기에 의존하고 있다. 섬 주민들은 수입의 평균 15~20%를 보조 전력에 소비하고 있다. 이번 태양광 마이크로그리드 시스템 구축으로 주민들은 하루 24시간 내내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태양광 전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비용도 줄일 수 있게 된다.

박평원 이튼일렉트리컬코리아 사장은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해 “에노본 섬에 구축될 아프리카 최대 규모의 태양광 마이크로그리드 시스템은 안정적이면서도 저비용의 전력을 제공해 향후 지역 사회의 경제와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