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Z-웨이브 연합’ 이사회·주축 회원사로 참여
상태바
LG유플러스, ‘Z-웨이브 연합’ 이사회·주축 회원사로 참여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4.12.1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가 Z-웨이브 연합(Z-Wave Alliance)의 이사회와 주축 회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Z-웨이브 연합은 세계 최대의 무선 제어 제품·서비스 생태계인 Z-웨이브를 채택하고 있는 선도적인 글로벌 기업들의 오픈 컨소시엄이다.

LG유플러스는 ADT·이볼브 게스트 콘트롤스(Evolve Guest Controls)·파크로(FAKRO)·잉거솔랜드(Ingersoll-Rand)·재스코 프로덕츠(Jasco Products)·리니어(Linear)·시그마 디자인스(Sigma Designs) 등 유수의 기업과 함께 Z-웨이브 연합의 이사회에 참여하게 됐다.

마크 월터스(Mark Walters) Z-웨이브 연합 회장은 “LG유플러스는 설립 이후 전국 4G LTE와 올-IP 네트워크를 실현하는 등 주목할 만한 혁신을 이뤄왔다”며 “이제 LG유플러스는 Z-웨이브 기술 주도하에 급속한 성장세를 구가 중인 사물인터넷과 스마트홈 시장의 진가를 알아본 것이다”고 전했다.

다른 Z-웨이브 연합 회원사도 LG유플러스의 이사회 참여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아비 로젠탈(Avi Rosenthal) 리니어 VP 보안·제어 담당 부사장은 “LG 유플러스는 통신업계에서 좋은 평판을 얻고있다”며 “스마트홈 시장의 리더십을 유지하고 향상시키려는 주요 목표를 가진 Z-웨이브 연합은 이번 유플러스의 이사회 참여로 목표 달성에 꼭 필요한 강력한 지원군을 얻었을 뿐 만 아니라 보다 확대된 발언권을 얻게 됐다”고 밝혔다.

Z-웨이브는 지난 2003년 출시 이후 주거 및 상업 보안 시장에서 선택 받는 무선 기술로 인정받아왔다. Z-웨이브 제품군은 미국과 유럽에서 주요 소매업체 및 온라인 소매업체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구입할 수 있다. 전 세계 300여 시장 주도업체들에게 채택된 Z-웨이브 브랜드의 인증 프로그램은 모든 브랜드 사이에 상호운용성을 보장하고 모든 버전과 완벽하게 역호환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