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명량’ UHD 화질로 선보인다
상태바
LG유플러스, ‘명량’ UHD 화질로 선보인다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2.1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여름 이순신 신드롬을 일으키며 한국영화 최대 관객을 동원한 ‘명량’이 UHD 화질로 IPTV 안방극장에 새롭게 선보인다.


지난 여름 이순신 신드롬을 일으키며 한국영화 최대 관객을 동원한 ‘명량’이 UHD 화질로 IPTV 안방극장에 새롭게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올해 극장가에 1760만의 관객을 동원하며 한국영화 역사를 새로 쓴 명량을 UHD 화질의 U+tv G4K UHD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기존 극장 스크린에서 선보인 명량이 풀HD급 화질이었다면 이 보다 4배 더 높은 UHD급 화질이 VOD 서비스로 공개된 것.

이번 명량의 UHD 버전 출시는 LG유플러스의 선제안과 지원으로 이뤄졌다. LG유플러스는 명량의 거대한 해전 장면과 박진감 넘치는 극 전개를 UHD 화질로 더욱 생생하게 전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 극장 개봉 전인 지난 7월 영화사에 UHD 리마스터링(Re-mastering)을 제안, 김한민 감독과 배급사의 동의하에 전환작업을 진행했다.

박종욱 LG유플러스 IPTV사업담당 상무는 “대한민국 최고의 영화를 현존 최고의 화질로 IPTV사업자중 가장 먼저 LG유플러스 고객들에게 서비스 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들이 UHD 화질의 콘텐츠를 집에서 편히 감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명량 UHD는 18일부터 LG유플러스의 U+tv G4K UHD 셋톱박스와 UHD TV를 보유한 가정에서 VOD로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