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애니, ‘단말장치 제어기술’ 특허 획득…국방·공공 사업 본격화
상태바
마크애니, ‘단말장치 제어기술’ 특허 획득…국방·공공 사업 본격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2.1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크애니가 MDM 솔루션 원천기술 특허 등록을 마치고 국방·공공분야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마크애니가 등록한 특허는 MDM 솔루션의 핵심 기능인 ‘단말 장치 제어 방법, 장치 및 시스템(등록번호: 1014519670000)’이다.

마크애니는 이로써 총 115건의 등록 특허를 보유하게 됐고 마크애니 MDM 솔루션 ‘이지스세이퍼’는 이번 특허 등록과 함께 CC인증 평가도 완료돼 내년부터는 국가 공공기관 등으로 제품 공급시장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마크애니 이지스세이퍼는 스마트 디바이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MDM 기능과 BYOD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보안을 할 수 있는 MAM기능을 동시에 지원하는 차세대 하이브리드 MDM 솔루션으로 보다 높은 보안성을 필요로 하는 국방 MDM 사업에서도 기술력과 신뢰성을 인정받으며 올해 연이은 사업 수주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최근 군 창설 이래 처음으로 군사작전에 상용 스마트폰을 적용하는 육군본부의 ‘스마트폰 군 활용체계 구축사업’에 마크애니 MDM 솔루션이 선정되기도 했다.

임승민 마크애니 모바일사업실 실장은 “최근 BYOD 환경 도입이 확대됨에 따라 MDM 솔루션과 함께 하나의 디바이스에서 두개의 환경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가상화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마크애니는 이러한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모바일 가상화 솔루션인 BYOD용 이지스세이퍼를 이달 중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BYOD용 이지스세이퍼는 기존 이지스세이퍼와의 연계를 통해 모바일 단말을 개인영역과 업무영역으로 구분하고 각각의 영역에 적합한 관리정책을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업무영역에서는 보안성을 개인영역에서는 사용상의 제약을 줄임으로써 보안담당자와 사용자의 요구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