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블루투스 테스터에 최신 확장 데이터 패킷 지원
상태바
안리쓰, 블루투스 테스터에 최신 확장 데이터 패킷 지원
  • 신윤오
  • 승인 2014.12.15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리쓰(www.anritsu.com)는 자사 MT8852B 블루투스 테스터에 최신 Bluetooth Core 4.2 spec의 일부로 BLE(Bluetooth Low Energy) 표준에 도입된 Data Length Extension 옵션을 업그레이드 방식으로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Data Length Extension 옵션이 구현됨에 따라, 블루투스 스마트 및 블루투스 스마트 지원 디바이스 설계자 및 제조업체들은 MT8852B를 사용하여 새로 도입된 Bluetooth 핵심 규격 4.2 표준을 완벽하게 준수하는 무선 레이어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BLE(Bluetooth Low Energy) 데이터 패킷 길이가 37 옥텟에서 255 옥텟으로 확장됨에 따라 데이터를 전송할 때 오버헤드가 감소되고 효율이 개선되어 시스템의 실질적인 쓰루풋이 증가하게 되었다.

이 새로운 옵션은 MT8852B 테스터에서 이미 지원하고 있는 6개의 BLE(Bluetooth Low Energy) 테스트 케이스에 더해지게 되었다. 새로운 테스트 케이스는 테스트 스크립트의 일부로 실행하면 테스트 프로그램 작성을 간소화하고 테스트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엔지니어들은 MT8852B를 사용하여 한 번의 키 누름 또는 하나의 원격 명령 전송으로 15초 안에 블루투스BR(Basic Rate), EDR(Enhanced Data Rate), BLE(Bluetooth Low Energy) 측정을 구현하는 테스트 스크립트를 작성할 수 있다.

BLE(Bluetooth Low Energy) 측정은 USB 및 RS232 HCI, 2-wire 또는 USB to-serial-adaptor 제어 인터페이스를 통한 DTM(Direct Test Mode)을 사용하여 DUT(Device Under Test)를 제어하여 MT8852B에서 직접 실행된다.

개발 분야의 경우, MT8852B BLE(Bluetooth Low Energy) 데이터 거리 확장 옵션에는 그래픽 형식의 레퍼런스 테스트 패킷이 표시되며 명시된 min/max limit에 대해 지원하는 모든 측정의 Pass/Fail 상태를 제공하는 PC 애플리케이션이 함께 제공된다. 이를 활용하면 핵심적인 설계 및 개발 단계에서 디바이스 문제의 원인을 손쉽게 식별할 수 있다.

MT8852B는 어떤 블루투스 테스트 세트보다 포괄적인 테스트 기능을 제공하며, 주요 디바이스 개발회사 및 제조업체에서 블루투스 BR, EDR, 블루투스 오디오, BLE 측정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 제품은 또한 2.4GHz 802.11 WLAN 제품과 동시 사용을 지원하는 블루투스의 AFH(Adaptive Frequency Hopping) 기능을 테스트하는 독보적인 기능도 가지고 있다. 지원 소프트웨어로는 블루투스 패킷 파형을 볼 수 있는 안리쓰의 BlueSuite Pro3 및 BLE Measurement Software PC 애플리케이션과 대량 제품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인 CombiTest가 있다.

MT8852B BLE(Bluetooth Low Energy) 데이터 거리 확장 옵션은 2015년2월16일부터 공급될 예정이다. 문의: 031-696-77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