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을 더 자유롭게 태블릿을 더 강력하게…LG전자, ‘탭북 듀오’ 출시
상태바
노트북을 더 자유롭게 태블릿을 더 강력하게…LG전자, ‘탭북 듀오’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4.12.1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무선 키보드를 적용한 ‘탭북 듀오(10T550)’를 국내 시장에 출시하고 초경량 PC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LG전자 탭북 듀오는 화면과 키보드를 완전히 분리해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이동시에는 자유롭게 태블릿 모드로 사용하고 문서작업 시에는 노트북 모드로 쉽게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멀티 페어링이 지원되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적용해 버튼 하나로 탭북 본체는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 3개까지 손쉽게 연결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키보드를 본체와 연결해 문서작업을 하다가 버튼 한번만 누르면 옆에 있는 스마트폰과 연결된다.

▲ LG전자가 블루투스 무선키보드를 적용한 '탭북 듀오'를 국내시장에 출시한다. 여의도 트윈타워에서 모델이 제품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LG전자 탭북 듀오는 멀티터치가 지원되는 10.1형 IPS디스플레이에 윈도8.1 운영체제와 인텔 쿼드코어를 탑재했다. 또 표준 USB 3.0 및 마이크로 HDMI를 지원해 다른 기기와의 호환성도 강화했다.

강력한 휴대성도 제공한다. 탭북 듀오는 키보드를 제외한 본체 무게가 530g으로 생수 한 병 무게와 비슷하고 키보드를 결합해도 792g에 불과하다. 또 최대 11시간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해 한 번 충전으로 서울에서 로스엔젤레스까지 가는 비행시간 동안 지속 사용 가능하다.

탭북 듀오는 후면부에 ‘퀵스탠드’를 장착, 별도의 스탠드나 거치대 없이도 원하는 각도에 맞춰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제품은 검정, 하양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74만원이다.

한편 LG전자는 15일부터 22일까지 탭북 듀오 예약판매를 실시하고 이 기간 구매 고객에게 마이크로소프트 무선마우스를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