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통신 회사 넥스모(Nexmo)가 자사와 같은 클라우드 통신 회사들이 어떻게 급속히 기존 통신 업계의 지형을 변화시키고 있는지에 대한 시장 조사를 실시해 혁신적인 API를 가진 클라우드 기반 통신 회사들이 마치 서비스형소프트웨어(software-as-a-service, SaaS)가 저렴한 설치비와 사용당 과금 방식, 가입 기반 과금 그리고 수요 기반의 확장성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설치형(On-premise) 서비스보다 우세를 보이고 있는 등 산업 전반에 걸쳐 이와 비슷한 효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통신 산업에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가 기존 산업이 제공해온 것을 파괴하며 강력한 영향을 미친 것 같은 사례는 다른 어떤 산업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것이며 이 주제로 작성된 IDC의 최신 리포트는 ‘2014-2018 전세계 클라우드 통신 플랫폼 전망: 음성 및 문자 메시지의 부활(Worldwide Cloud Communications Platforms 2014-2018 Forecast: The Resurgence of Voice and SMS)’이다.
IDC에 따르면 클라우드 통신 플랫폼은 클라우드 환경과 글로벌 통신사 연동에 의해 가능해진 가격 및 유연성을 제공하며 친숙한 XML 및 RESTful API를 사용하는 개발자들을 위해 간소화된 통합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하루 만에 프로토타입(Prototype) 제작이 가능하고 수일만에 상용화하는 신속한 시장 반응성을 보여술 수 있다. 즉, 클라우드 통신 제공은 클라우드의 이점과 API에 의해 제공되는 손쉬운 통합기능을 결합한 것이다.
한편 넥스모는 자사가 올해 3자리 수 수익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관련 업계가 모바일 및 클라우드 통신 중심의 미래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기존 통신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지난 12개월간 27억번의 API 통화 수를 기록한 넥스모는 혁신적인 모바일 문자 메시지와 통화 환경을 제공, 앱 개발업체와 기업을 전세계 고객들과 연결한다고 전했다.
전송 품질, 글로벌 도달률 및 현지 통신 지식에 대한 기존의 기대치를 올리는 것은 통신 업계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채택의 장벽을 낮추는 중요한 요소다. 이러한 측면에서 넥스모는 에어비앤비(Airbnb), 알리바바(Alibaba), 바이버(Viber), 위챗(Wechat) 등을 비롯해 전세계 선도적인 통신 및 온라인 상거래 애플리케이션의 80%가 239여개국 1820개 통신 사업자 네트워크에 걸쳐 SMS 및 음성을 사용하는 수십억명의 사용자들을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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