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타임, NAS도 스마트폰처럼 앱 다운받아 설치
상태바
아이피타임, NAS도 스마트폰처럼 앱 다운받아 설치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2.12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피타임 제조사 이에프엠네트웍스가 자사 NAS 제품군에 플러그인 앱(Plug-in App)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아이피타임 NAS 제품에 최신 펌웨어를 설치하면 새로 배포된 최신 앱을 검색해 설치할 수 있도록 해준다.

플러그 인 앱 기능은 스마트폰 등에서는 일반적인 개념으로 기본 내장 응용프로그램 이외에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여러 프로그램을 앱스토어에서 검색해 선택적으로 설치할 수 있는 기능인데 이와 같은 개념을 NAS 제품에 도입한 것이다.

▲ 플러그 인 앱 기능은 스마트폰 등에서는 일반적인 개념으로 기본 내장 응용프로그램 이외에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여러 프로그램을 앱스토어에서 검색해 선택적으로 설치할 수 있다.

아이피타임에서 현재 제공하는 NAS용 앱은 GNU 보드 게시판, 에이잭스플로러(ajaXplorer) 파일 탐색기, 맨티스(Mantis)BT 개발자용 게시판, 원클라우드(ownCloud) 개인용 클라우드 서버, php마이어드민(phpMyAdmin) php 기반의 DB 관리툴, 피위고(Piwigo) 사진 앨범 관리쿨, 워드프레스(WordPress) 블로그형 게시판툴, 익스프레스엔진(EXpressEngine) 제로보드 게시판, 영카트(YoungCart)5 쇼핑몰 관리툴 등이 있다. 사용자는 제공되는 앱을 설치해 NAS를 일반 범용 서버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에프엠네트웍스는 아이피타임 NAS 제품이 기본적인 파일 서버 기능 이외에도 아파치, PHP, MySQL 등의 범용 서버 기능과 아이피클라우드(ipCloud), 아이피클라우드백업, 아이피디스크 드라이브 등의 특수 기능 및 특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왼도 및 스마트폰 앱을 제공해 NAS 사용자에 도움이 되는 여러 기능을 추가해왔다며 플러그인 앱을 통해 앞으로 NAS 사용에 도움에 되는 여러 가지 앱을 꾸준히 추가해 범용 서버에 필적하는 NAS 소프트웨어 라인업을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