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GPS 콤보 칩셋 출시
상태바
CSR, GPS 콤보 칩셋 출시
  • 가순필
  • 승인 2009.03.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영상에 위치정보 추가하는 저비용 GPS 솔루션


CSR은 업계 최소형의 GPS 콤보 칩셋인 블루코어 BC7830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불과 11mm2의 사이즈로 제공되는 BC7830은 GPS, 블루투스2.1+EDR버전, FM 송수신기를 모두 통합하여 싱글칩으로 제공하며 저에너지 블루투스를 지원한다. CSR은 BC7830 제품이 자사의 커넥티비티 센터가 진일보했음을 보여주며 제조업체들이 1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GPS를 추가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CSR의 BC7830 제품은 전례가 없었던 완벽한 무선 기술들의 통합을 구현한 칩셋으로 여러 무선 기술을 지원하도록 설계하는 자사의 스마트 인티그레이션 전략을 통해 완벽한 통합 무선 솔루션을 제공한다. CSR은 이러한 혁신적인 설계의 접근뿐 아니라 어떠한 프로세스의 기하적인 노드에서도 초소형의 실리콘으로 기능, 크기 및 비용 면에서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는 획기적인 솔루션을 개발하여 제공한다. CSR의 블루투스, FM 및 GPS의 통합 칩셋은 경쟁업체의 제품보다 50%정도 작은 사이즈로 제공된다.

CSR의 커넥티비티 센터 전략은 다양한 무선 기술들을 통합하여 서브시스템에 부가가치를 제공하며, 이를 위해 높은 탑재율이 높은 블루투스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CSR의 이 선도적인 기술은 다양한 무선 기술들의 리소스를 공유하고 내장된 다른 부품들을 인식하여 무선 기술 간 최고의 공존성을 유지하도록 한다.유일무이한 블루코어 BC7830의 디자인으로 휴대폰 설계자는 1달러 미만의 비용으로 제품에 GPS를 추가 탑재할 수 있다. 이 비용에는 GPS 외부 부품(GPS안테나, 필터링 및 클럭)뿐 아니라 추가적으로 증가되는 반도체 부분의 비용을 모두 포함하여 1달러 미만으로 구현하는 것이다.

이로써 기존에는 고가의 기능폰에서만 구현할 수 있었던 GPS를 블루코어 BC7830를 탑재하여 중가의 기능폰에서도 GPS를 탑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제 GPS 기능은 저가의 대량시장으로 확대될 수 있으며, 푸시-투-픽스(push-to-fix) 모델 기반의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LBS(위치 기반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다. 예를 들어 사용자들은 길을 잃었을 때 구글맵을 사용하거나 사진이나 동영상에 위치정보를 추가하는 등 CSR의 저비용 GPS 솔루션을 사용하면 휴대폰에서 새롭고 다양한 LBS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ABI 리서치 기관은 LBS 서비스가 2013년에 세계적으로 연간 133억원에 이르는 수익을 발생시켜 이동통신사업자에게 큰 수익을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힌바 있다.

CSR 휴대폰 커넥티비티 전략 사업부의 매튜 필립스 수석 부사장은 "휴대폰에 탑재된 무선 기술의 발전을 살펴보면, 블루투스, FM 및 GPS가 가장 많이 탑재되는 기술이다. CSR은 이 세 기술들을 업계에서 가장 작은 사이즈의 칩셋으로 구현하여 제조업체들이 비용이나 공간의 부담 없이 이러한 무선 기능들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한다"며 "CSR의 커넥티비티 센터는 설계자들이 그들의 기기에 굉장히 낮은 비용으로 많은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추가 탑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CSR 모바일 핸드셋 커넥티비티 사업부의 라지 가웨라 마케팅 총괄은 "CMOS프로세스 기반의 무선 칩셋을 설계하는 것은 반도체 기술 중 상당히 까다로운 기술로 알려져 있다"면서 "아날로그 회로의 문제로, 이러한 칩에서는 무어의 법칙이 제공하는 것 이상의 이익을 제공하기 위해 칩셋의 크기를 줄이는 것이 필수적이다. 칩셋의 크기와 비용을 줄이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아키텍처 단계에서 거대한 혁신을 이루는 것인데 CSR의 경우 스마트 인티그레이션 전략을 통해 이러한 혁신을 달성했다고 말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이에 반해 우리의 경쟁사들은 기본적으로 IP를 단순히 자르고 붙이는 혁신성이 없는 단순한 통합 방식으로만 접근한다. 여러 무선 기술을 단순히 한 칩셋에 통합하는 방법으로 성능의 저하 없이 모든 기술을 동시다발적으로 작동하는 시키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무선 기술들이 함께 작동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야 한다. 이것이 CSR이 이전의 혁신을 뛰어넘는 부분인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