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DO, 2020년도 해커톤 대회 접수 시작
상태바
FIDO, 2020년도 해커톤 대회 접수 시작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3.3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2일까지 온라인 접수 진행, 상세 사항은 공식 유튜브 채널서 확인 가능

[CCTV뉴스=최형주 기자] FIDO 얼라이언스(이하 FIDO)가 4월 22일까지 ‘2020년 해커톤 - 굿바이 패스워드 챌린지’의 온라인 접수를 진행한다.

FIDO는 비밀번호에 대한 의존에서 벗어나 보다 강력하고 편리하게 상호운용이 가능한 표준 온라인 인증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 지난 2012년 7월 출범한 글로벌 비영리 단체다.

FIDO가 매년 개최하고 있는 해커톤은 대학생 및 스타트업 출신의 수십여 명의 참여자들이 핀텍, 블록체인, 이커머스, 드론, 사물인터넷, 리테일 등 다양한 IT 분야에 FIDO 프로토콜을 접목시켜 흥미롭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 굿바이 패스워드 챌린지는 삼성전자, BC카드, eWBM, 에어큐브, 옥타코, 한국전자인증, 개인정보보호표준포럼 등이 후원한다.

프로그램 상세일정, 혜택 및 기회, 교육 진행방법, 단계별 심사기준, 제공되는 리소스 등의 정보는 참가 안내서(RFP)나 FIDO 얼라이언스 한국워킹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하면 된다,

FIDO 안길준 한국워킹그룹 공동의장은 “최근 글로벌 보건환경 변화로 인해 재택근무 관련 니즈가 급증해 업계가 비대면 인증과 원격접속 관련 기술 등의 온라인 서비스 개발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올해 FIDO 해커톤에서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대한 도전이 실현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