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13 16:49 (월)
드림텍, 갤럭시 Z플립에 지문인식 모듈 단독 공급
상태바
드림텍, 갤럭시 Z플립에 지문인식 모듈 단독 공급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3.20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석주원 기자] 삼성전자의 신형 폴더블폰 갤럭시 Z플립이 세계 각국에서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해당 제품에 지문인식 모듈을 단독 공급한 드림텍이 주목 받고 있다.

종합전자부품 제조기업 드림텍이 삼성전자의 첫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에 이어 ‘갤럭시 Z플립’에도 지문인식 모듈을 공급했다.

드림텍은 2016년 업계 최초로 삼성전자에 스마트폰 지문인식 모듈을 공급하기 시작해 국내 최대 지문인식 모듈 벤더로 자리 잡았다. 갤럭시 A 시리즈, J 시리즈 등에 이어 2019년부터는 갤럭시 폴드와 갤럭시 S10e 등 플래그십 모델까지 공급을 확대했고, 이번 갤럭시 Z플립에 지문인식 모듈을 단독 공급하며 1차 벤더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삼성전자의 두 번째 폴더블폰인 갤럭시 Z플립은 지난 갤럭시 폴드와 달리 위아래로 접는 클램쉘(Clamshell) 타입으로, 한 손으로 접거나 펼 수 있어 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갤럭시 Z플립에 탑재된 드림텍의 지문인식 모듈은 오른쪽 측면 가운데에 위치해 폴더블폰을 한 손으로 잡고 자연스럽게 잠금을 해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김형민 드림텍 대표는 “갤럭시 Z플립에 지문인식 모듈을 공급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폼팩터에 대응하는 최적의 지문인식 모듈을 개발해 고객사에 제안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드림텍은 1998년 설립 이후 스마트폰 PBA 모듈, 지문인식 모듈, 스마트 의료기기, 차량용 LED 모듈 등을 개발ㆍ생산하는 종합전자부품 제조 기업으로 성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