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6.3 업데이트, 신규 무기 ‘판처파우스트’ 공개
상태바
배틀그라운드 6.3 업데이트, 신규 무기 ‘판처파우스트’ 공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3.19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249, Tommy Gun, UMP45 등 총기 밸런스 조정 및 디자인 개편

[CCTV뉴스=석주원 기자] 펍지주식회사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6.3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무기 ‘판처파우스트(Panzerfaust)’를 선보였다.

사전에 공개됐던 시즌6 관련 영상에서 유저들의 주목을 받아온 판처파우스트는 카라킨 맵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일회성 무기다. 카라킨 맵의 보급 상자에서 스폰되지만 드물게 맵 월드에서도 획득할 수 있다.

판처파우스트의 탄두는 탄착 시 폭발하지만 공중에서 폭발시킬 수도 있으며, 탄착 지점으로부터 최대 6m까지 광역 대미지를 입힐 수 있고, 특정 벽을 파괴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최초로 후폭풍이 발생하는 무기로, 후방 3m 이내 모든 캐릭터에게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각종 총기의 밸런스 조정과 디자인 개편도 실시했다. 보급 상자에만 스폰됐던 M249와 DBS는 모든 맵에서 월드 스폰 되며 특히 M249는 비주얼 및 사운드 개선, 탄창 부착물 슬롯 제공 등이 조정됐다. Tommy Gun과 UMP45의 밸런스도 조정됐다.

이 외에도 사용자 지정 매치의 e스포츠 모드가 업데이트됨에 따라, 유저들은 2020년 글로벌 이스포츠 룰셋에 맞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