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코리아, 백제현 박사 CISO로 영입
상태바
메쉬코리아, 백제현 박사 CISO로 영입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3.19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ISSP 등 국제 자격증 5종 보유한 국내 최고 기업보안전문가

[CCTV뉴스=석주원 기자] 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IT 기반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가 보안전략실을 신설하고, 정보보호최고책임자(Chief Information Security Officer, CISO)로 백제현 박사를 영입했다.

백제현 CISO는 보안인식제고와 디지털포렌식 분야 전문가로, 국제공인 정보시스템보안전문가(CISSP)는 물론 국제공인 정보시스템 감사사(CISA), EnCase 조사전문가(EnCE) 등 국제공인 자격증 5종을 보유한 보안 전문가다. 다양한 업종과 기업에서 정보보호책임자로 일했으며, 현재 성균관대학교 과학수사학과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
 


또한 백제현 CISO는 사이버보안전문가 단체 중 세계 최대 규모의 정보보안전문가 단체인 (ISC)²에서 수여하는 Asia-Pacific ISLA를 수상하고, (ISC)²의 코리아 챕터(KOREA Chapter) 부회장직을 수행했다.

메쉬코리아는 백제현 CISO 영입과 함께 보안전략실을 신설했다. 이를 통해 메쉬코리아는 정보보안 역량을 끌어올려 기업과 상점은 물론 배송받는 최종 고객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최고의 물류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백제현 CISO는 “물류 시장의 혁신을 일궈온 메쉬코리아에서 정보보호 책임자 역할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메쉬코리아 물류 인프라 서비스의 보안 역량을 끌어올리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이사는 “정보보안의 중요성이 날로 더 커지고 있으며, 고객의 정보를 더욱 철저하게 지키기 위한 역량 확충에 힘쓰고 있다”며 “국내 최고의 기업보안전문가를 영입하게 되어 기쁘고, 더욱 믿음직한 물류 파트너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