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블게이트, A-IEO에 지급준비금 활용하는 쟁크코인 선정
상태바
포블게이트, A-IEO에 지급준비금 활용하는 쟁크코인 선정
  • 김경한 기자
  • 승인 2020.03.19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쟁크코인은 투자가치와 안정성 동시에 실현하는 암호화폐”

[CCTV뉴스=김경한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포블게이트가 지급준비금으로 암호화폐 거래의 안정성을 높인 ‘쟁크코인(XANK)’을 A-IEO 프로젝트로 선정했다.

포블게이트 관계자는 “쟁크는 투자가치를 지닌 동시에 스테이블 코인으로 작동하는 유일한 암호화폐로 그 가치가 대단하다”며, “쟁크 캐시백 서비스를 통해 사업성도 탄탄한 프로젝트라고 판단해, 포블게이트 회원들에게 소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쟁크코인은 탈 중앙화 준비금(Reserve) 시스템을 통한 스테이블 페이(Stable Pay) 기능으로 투자 가치를 지닌 스테이블 코인이다. 마치 한국은행이 지급준비금으로 시중 통화량을 조절하는 것처럼 쟁크코인은 전체 코인 발행량의 15%를 지급준비금으로 활용한다. 

또한, 스테이블 페이 거래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쟁크코인 가격이 하락하는 경우, 지급준비금에서 하락분의 쟁크코인을 빼서 해당 거래의 법정 화폐 가치를 보존한다. 스테이블 페이 거래가 진행되는 동안 쟁크코인의 가격이 상승하는 경우에는, 증가분의 쟁크코인을 지급준비금으로 환수해 거래의 법정화폐 가치를 보존한다.

스테이블 코인의 투자 가치 의문에 대해서는 쟁크 재단 관계자가 “투기성 투자에 있어서 가격 변동성은 매력적인 소재이지만, 이는 소비자와 판매자의 채택을 방해하는 요소”라며, “궁극적으로 재화와 서비스의 거래에서는 안정적이고, 변동성이 적은 통화를 선호하게 된다”고 밝혔다. 이어 “쟁크 캐시백 서비스를 통해 일반적인 재화 거래할 때 포인트나 현금이 아닌, 비트코인 또는 쟁크코인을 지급함으로써 대중들이 쉽게 암호화폐를 접하게 하는 것이 쟁크의 장점”이라고 전했다.

포블게이트는 지난 12월 23일 모든 고객에게 균등한 투자기회를 제공하는 A-IEO 프로젝트에 선정해 화제가 됐으며, 이번에 쟁크코인을 두 번째로 선정했다. 포블게이트 관계자는 “첫번째 A-IEO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런칭한 만큼 이번 2번째 A-IEO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모든 전력을 다하고 있다”며, “공정하고 효과적인 포블게이트의 A-IEO 모금 방식을 더 많은 회원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2번째 프로젝트를 고심해 선정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