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삼양그룹에 차세대 문서 보안 솔루션 공급
상태바
파수닷컴, 삼양그룹에 차세대 문서 보안 솔루션 공급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3.17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섬웨어로 인한 문서 암호화 시에도 손쉽게 복구 가능

[CCTV뉴스=최형주 기자] 파수닷컴이 삼양그룹에 재택근무를 위한 차세대 문서 보안 관리 솔루션 ‘랩소디(Wrapsody)’를 공급했다.

랩소디는 문서의 사용 내역과 흐름을 어디서든 파악할 수 있어 사내는 물론, 자택 등의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중요 문서를 다룰 수 있는 솔루션으로, 삼양그룹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문서보안 체계의 고도화를 위해 기존 DRM 솔루션을 제거하고 랩소디 도입을 결정했다.

랩소디에는 문서 가상화 기술이 적용됐다. 문서를 최초 1회 공유하게 되면, PC, 업무 시스템, 메일 등 문서가 저장된 위치에 관계없이 문서 열람 시 최종 버전으로 자동 동기화된다. 따라서 문서의 버전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사본 저장 및 별도의 공유를 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최신 문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문서 생성 시 암호화가 적용되며 사용 권한 제어 및 감사 추적 기능으로 사용자의 실수나 고의적 해킹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서 유출이나 사이버 위협에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다.

특히 랩소디가 적용된 문서는 생성 시점부터 버전 별로 서버에 자동 백업된다. 이 기능을 통하면 랜섬웨어 공격을 받아 문서를 사용할 수 없게 됐을 시에도 모든 문서를 복구할 수 있어 랜섬웨어 대응 솔루션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파수닷컴 관계자는 “최근에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기업들의 재택근무 전환으로 랩소디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며, “랩소디를 통해 효율적인 협업은 물론 스마트한 문서 보안과 관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