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메카로에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 공급
상태바
엑시스, 메카로에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 공급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3.1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사옥에 Axis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을 도입해 고품질 방송 시스템 구축

[CCTV뉴스=석주원 기자] 지능형 보안 솔루션 기업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가 반도체 히터블록 및 반도체 관련 화학제품 제조 기업인 메카로에 자사의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을 공급해 통합 관리 방송 시스템을 구축했다.

1999년 설립된 메카로는 반도체 히터블록 및 반도체 관련 화학제품을 제조 생산하는 기업으로, 신사옥 신축 및 추가 공장 준공 등 사업 확대에 맞춰 방송 시스템 확장이 필요한 상황이다.

메카로는 기존 시설에 설치했던 방송 시스템의 문제점들을 개선하고, 확장성, 품질, 기술력, 관리 편의성, 사후 서비스, 도입 및 유지보수 비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엑시스의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엑시스가 구축한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은 손쉽게 모든 스피커를 제어하고, 개별 또는 여러 대의 스피커를 묶어 방송 그룹을 설정할 수 있으며, 실시간ㆍ이벤트 기반ㆍ스케줄링된 예약 방송을 관리하는 것은 물론이고 한 번의 클릭으로 지정된 음원 소스를 지정된 그룹별로 송출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구현했다. 이 외에도 화재수신기의 화재 신호를 수신하기 위한 데이터 통신 모듈인 소방 감지 시스템 연동 모듈도 추가했다.

유동민 메카로 IT 담당 책임은 “기존 방송 시스템이 노후화됨에 따라 방송 음질이 저하되고 새로운 사옥과 공장을 계속 준공하면서, 새로운 오디오 시스템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었다”며 “엑시스 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은 경제적이면서 선명한 음질과 스마트한 기능을 제공한다. 향후 평택 사업장에 신규 건물을 올릴 때에도 당연히 엑시스 솔루션을 선택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