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포스트, 필리핀 뉴클락시티에 스마트시티 솔루션 공급
상태바
에스알포스트, 필리핀 뉴클락시티에 스마트시티 솔루션 공급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3.1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석주원 기자]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에스알포스트가 필리핀 기지전환개발청(Baes Conversion and Development Authority, BCDA)와 양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필리핀 BCDA는 뉴클락시티의 스마트시티 건설 사업을 책임지고 있는 핵심 기관으로,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이 추진하는 뉴클락시티의 대규모 인프라 개발 프로젝트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옛 미군기지였던 뉴클락시티의 ICT기반 스마트시티 프로젝트에 필요한 자금 및 기술 확보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주요 기술 협력 분야는 빅데이터, AI(인공지능), 음성인식(STT), IoT(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기술 기반의 한국형 스마트시티 선진모델에 관한 개발 협력이며, 몇 차례의 기술 세미나와 실증을 통해 단계적으로 롤 모델을 구축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뉴클락시티의 면적은 여의도 면적의 32배에 달하며, 1년 전 일본 컨소시엄이 스마트 에너지 시티 건설을 위한 국제 입찰에서 수주해 향후 사업에서 주도권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BCDA는 ICT 분야에서만큼은 에스알포스트를 중심으로 하는 한국 내 ICT 기반 스마트시티 투자 사업이 본격화되길 희망하고 있다.

에스알포스트 관계자는 BCDA와의 협력을 통해 자사의 시티즌 케어(Citizen Care) 솔루션(VOC, 콜센터, 헬프데스크, 스마트 파킹, 스마트 횡단보도 등)이 뉴클락시티에 신속하고 안전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