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통해 7년 연속 리더 선정
상태바
SAS,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통해 7년 연속 리더 선정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3.1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사이언스 및 머신러닝 플랫폼 부문'서 비전 완성도 및 실행력 인정받아

[CCTV뉴스=최형주 기자] 글로벌 분석 기업 SAS가 ‘2020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데이터 사이언스 및 머신러닝 플랫폼 부문’ 보고서를 통해 7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

가트너는 SAS의 강점으로 ▲높은 브랜드 신뢰성 ▲업계 최고의 모델 운영 및 관리 ▲자동화된 사용 편의성 및 부가 기능 등 비전 완성도 및 실행력을 꼽았다.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을 기반으로 탐색, 모델링 및 배포에 이르는 전체 분석 라이프사이클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며 많은 기업의 데이터 혁신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다.

특히 SAS 플랫폼에 탑재된 모델옵스(ModelOps) 기능은 모델 성능 모니터링, 특정 기준에 따른 자동 재학습, 중앙집중식 모델 저장소에 기반한 거버넌스, 오픈소스 모델과의 연계가 뛰어났다고 평가받았다.

또한 SAS 바이야(Viya) 기반 SAS 비주얼 데이터 마이닝 앤드 머신러닝(Visual Data Mining and Machine Learning, VDMML)은 전반적인 데이터 마이닝 및 머신러닝 프로세스를 시각화해 사용자의 기술 수준에 상관없이 손쉽게 분석 라이프사이클 전 과정을 처리한다.

VDMML의 ▲드래그 앤 드롭(drag-and-drop) 등 손쉬운 인터페이스 ▲데이터 품질 및 준비 과정을 자동화 ▲변수 분포도 및 기타 척도를 토대로 시각화한 결과 제시 등 사용 편의성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SAS 관계자는 “AI가 기업 의사결정과 리스크 예측의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잡았다”며 “기업들이 SAS AI 및 머신러닝 솔루션을 이용해 복잡한 분석 문제를 해결하고 쉽고 빠르게 최적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