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텔레캅-구로경찰서, 여성 안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KT텔레캅-구로경찰서, 여성 안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3.0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안심구역 선정, 공동 순찰활동 전개 등 여성범죄 예방활동 실시

[CCTV뉴스=석주원 기자] 보안전문기업 KT텔레캅과 구로경찰서가 ‘여성이 안전한 구로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구로경찰서와 KT텔레캅은 치안 인프라 공유를 통한 공동체 치안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협력 치안 체계를 구축해 지역 범죄 예방 활동을 전개한다. 지리적 프로파일링, 112 신고관리시스템 등을 활용해 구로구 관내 성범죄 고위험 지역을 분석해 선제적인 여성대상 범죄 예방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성범죄 고위험 지역을 여성안심구역으로 선정해 양 기관이 합동으로 범죄예방을 위한 순찰활동을 펼친다. 기존에 순찰활동을 하던 경찰 인력과 더불어 KT텔레캅 출동대원을 여성안심구역에 추가로 거점 배치하고 공동 순찰 활동을 실시한다.
 


이 외에도 구로경찰서, KT텔레캅, 지역 자율방범대 등 민간단체가 함께 민ㆍ경 합동 순찰대를 구성해 효율적인 순찰 프로세스를 운영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112 신고가 몰리거나 사건ㆍ사고가 많은 시간대에 발생할 수 있는 치안 공백을 경찰과 민간이 함께 대비하는 치안 인프라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옥승주 KT텔레캅 출동서비스팀장은 “여성을 대상으로 한 범죄가 사회적으로 이슈가 됨에 따라 민ㆍ경이 함께 지역사회 약자 보호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KT텔레캅은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