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포인트 '샌드블래스트 에이전트' NSS랩 테스트서 AA등급 획득
상태바
체크포인트 '샌드블래스트 에이전트' NSS랩 테스트서 AA등급 획득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3.09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적회피 저지기능, 정보 탈취 보호 기술, 고도화된 공격에 최적 대응, 낮은 오탐지율 등이 강점으로 꼽혀

[CCTV뉴스=최형주 기자] 보안기업 체크포인트의 ‘샌드블래스트 에이전트(SandBlast Agent)’가 효율성과 안정성 등의 성능을 인정받아 NSS랩(NSS Labs) 2020 AEP(Advanced Endpoint Protection) 테스트에서 ‘AA’ 등급을 획득했다.

샌드블래스트 에이전트는 체크포인트 사이버보안 아키텍처 인피니티(Infinity)의 핵심 요소로, 네트워크 보호기능을 통해 웹브라우저와 엔드포인트를 대상으로 하는 제로데이(Zero-Day) 공격 방지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위협 범주에 걸쳐 완벽한 실시간 커버리지를 보장해 생산성을 저해하지 않는다.

테스트를 통해 샌드블래스트 에이전트는 HTTP 및 이메일 보안 위협과 복잡한 침입 기법을 사용하는 악성코드를 100% 탐지했고, 탐지 우회 또한 모두 막아냈다. 보고서에 명시된 샌드블래스트 에이전트의 강점은 ▲추적회피 저지기능 ▲정보 탈취 보호 기술 ▲고도화된 공격에 최적 대응 ▲종합적이고 강력한 관리 ▲낮은 오탐지율 등이다.

체크포인트 관계자는 “최근 사이버 공격은 복수의 매개체를 이용해 매우 빠르게 전파되고. 추적을 회피한다”며 “이번 테스트 결과는 미지의 공격이 네트워크에 침입하기 전에 샌드블래스트 에이전트가 차단해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