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드원, 금융상품 서류검수 Ai 개발
상태바
그리드원, 금융상품 서류검수 Ai 개발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3.0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 진단 실시, 상품 설명 제공, 조력자 제도 확인, 구매자의 상품 이해, 자필 서명 여부 등 Ai가 처리

[CCTV뉴스=최형주 기자] 그리드원이 금융상품 판매 과정에서 고객이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사항이 서류상으로 올바르게 안내됐는지 검수하는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기술을 이용하면 ▲투자 진단 실시 ▲상품 설명 제공 ▲조력자 제도 확인 ▲구매자의 상품 이해 등과 관련한 안내나 고객의 자필 서명 여부를 인공지능 로봇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인공지능 로봇이 불완전판매 서류 검수를 함으로써 사람의 실수로 인한 불완전판매 가능성을 방지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인공지능 자연어 이해 기술을 바탕으로 금융 상품 상담 과정에서도 인공지능을 활용, 고객이 정확하게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리드원은 인공지능 로봇을 통해 상품 설명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고, 고객의 질문에 답을 해 사람이 임의로 잘못된 정보를 제공할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는 “인공지능 기술이 불완전판매에 따른 사회적 손실을 막을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불완전판매는 물론 기업과 고객이 상호 신뢰할 수 있는 계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기반의 전문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그리드원은 외국계 보험사에 불완전판매 방지를 위한 인공지능 기반의 계약서 검수 자동화를 진행한 바 있다. 또한 현재 국내 시중은행과도 신탁 상품 서류 검증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