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 와이즈넷 P시리즈 AI 카메라 4종 출시
상태바
한화테크윈, 와이즈넷 P시리즈 AI 카메라 4종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3.0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객체 감지 정확도 증가로 운영 효율 강화

[CCTV뉴스=석주원 기자] 국내 1위 영상장비기업 한화테크윈이 최상위 라인업인 와이즈넷(Wisenet) P 시리즈의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카메라 PNO-A9081R, PND-A9081RV, PNV-A9081R, PNB-A9001는 각각 불렛형, 돔형, 반달돔형, 박스형 카메라로 모두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고급형 모델이다.



더욱 향상된 인공지능 객체 감지 기술

새로운 P 시리즈 카메라에는 더욱 향상된 인공지능 기반 객체 감지 기술이 적용됐다. 객체 감지 정확도를 높여 모니터링 정확도를 끌어 올렸고, 이를 통해 오알람을 최소화해 관리자의 이벤트 대응 및 운영 효율을 개선했다.

또한, 영상 내 감지되는 객체에 대한 속성값(Attribute)을 부여해 메타데이터를 생성하고, 1차로 카메라 단에서 분석을 완료한 메타데이터를 서버로 전송해 사용자로 하여금 메타데이터를 기반으로 원하는 데이터를 정확하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효율적인 대역폭 활용

새로운 P 시리즈는 기본 성능 향상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각 객체별 최적의 이미지를 최대 4K 화질 JPEG파일로 캡처하는 베스트샷(BestShot) 기능은 정확한 객체 분석 및 사건 사고의 중요한 자료인 포렌식 데이터(forensic data)로 활용할 수 있다.

전체 영상 스트리밍을 2MP로 설정하고 베스트샷은 4K 고해상도로 설정하면 서버 저장 공간 및 네트워크 대역폭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한화테크윈 비디오 압축 기술 WiseStreamII를 도입해 영상의 상태에 따라 대역폭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영상에 움직임이 없는 상태에서는 영상 압축률을 높여 전송 용량을 줄이고, 움직임이 발생하면 해당 영역의 압축률을 낮춰 선명한 영상을 전달할 수 있다.



다양한 부가 기능들

한화테크윈이 제공하는 통합관제 솔루션 Wisenet SSM(Smart Security Manager)을 활용하면 관제 효율이 더욱 높아진다. AI 카메라가 속성값 기반으로 객체를 분류해 Wisenet SSM으로 전송하면, 원하는 속성값을 선택해 데이터를 빠르게 검색하고 정렬할 수 있다.

매장에 카메라를 설치해 사용할 경우에는 Wisenet 리테일 인사이트(Retail Insight) 솔루션으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매장 운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고도화된 WDR 기능을 통해 밝은 영역과 어두운 영역이 섞여 있는 상황에서도 최적의 영상 밸런스를 찾아주며, 전체 화면과 특정 객체의 추적 화면을 동시에 보여주는 2채널 스트리밍 기능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