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CCTV 인식 전환 위해 CCTV 체험관 견학코스 개설
상태바
금정구, CCTV 인식 전환 위해 CCTV 체험관 견학코스 개설
  • 이수진
  • 승인 2012.04.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금정구는 이달부터 여성, 아동, 노인 등 안전 취약계층에게 CCTV의 각종 기능 체험 및 범죄예방 안전교육 등 방범 CCTV에 대한 의식 전환계기를 마련하는 견학코스로 'CCTV 체험관'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체험관 내 방범용 CCTV와 비상벨을 축소 설치해 범죄 발생 등 위험상황 발생시 비상벨을 누르면 현장영상이 팝업 되는 등 여러 가지 기능들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체험관 운영을 통해 내 집 앞의 CCTV에 대한 관심 유도는 물론 범죄시는 반드시 잡힌다는 인식 제고로 안전하고 쾌적한 골목길 도로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체험관 운영은 매주 화·목요일 오후 3시부터 동주민센터 또는 금정구 CCTV 통합관제센터(051-519-5728)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금정구의 관계자는 "통합관제센터는 24시간 감시체제로 사고 발생 시 즉시 출동해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며 "범죄단속은 물론 주민을 대상으로 CCTV를 활용한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확대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정구 CCTV 통합관제센터는 구 청사 8층 286㎡ 규모에 28대의 47인치 LED 대형화면에 통합관제실, 재난 상황실, 장비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 1월 부산시 최초로 개소했다.

또 범죄예방, 불법주정차 단속, 재난대책, 쓰레기 무단투기 등을 위해 관내 설치된 400대의 CCTV를 한꺼번에 통제하고 감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