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부, 3월 26일까지 '지능형 CCTV시범사업' 공모
상태바
과기부, 3월 26일까지 '지능형 CCTV시범사업' 공모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3.0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CCTV 기업과 수요처로 구성된 컨소시엄 형태로 사업 수행, 선정 기업에 최대 2.3억 원 지원

[CCTV뉴스=최형주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이 3월 5일부터 26일까지 ‘지능형 CCTV시범사업’을 공모받는다.

이번 시범사업은 지능형 기술을 적용한 재난‧재해 분야의 지능형 CCTV 확산을 위해 실시되며, 지능형 CCTV 기업과 수요처로 구성된 컨소시엄 형태로 수행한다. 선정된 기업에는 최대 2.3억 원을 지원한다.

우선 자유공모의 경우 CCTV를 활용하는 재난·재해 분야의 지능형 기술 보급을 지원하고, 지정공모는 교육부와의 협업을 통해 학교 안전(화재 감시, 학교 폭력 등)에 대한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한다.

특히 이 사업은 지난 2018년부터 시행됐다. 우수 기술 보유기업과 수요처(공공기관‧지자체)를 컨소시엄 방식으로 선정해 교통‧안전, 범죄‧치안 예방 등 사회‧안전 분야 6개 사업에 대해 지능형 CCTV 도입‧확산을 지원했다.

사업 참여기업은 실제 환경에서 자사 제품의 성능을 검증하며 오탐율을 낮추는 등 성능 향상을 꾀할 수 있고, 수요처는 지능형 CCTV의 우수 기술을 우선 적용해 활용할 수 있다.

KISA는 이번 사업을 위해 오는 3월 12일 KISA 서울청사에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 일정 및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인터넷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고, 설명회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일정이 변경되거나 온라인 설명회로 대체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