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스마트카 위한 '2세대 임베디드 안전 컨트롤러' 출시
상태바
인피니언, 스마트카 위한 '2세대 임베디드 안전 컨트롤러' 출시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3.03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SO 26262 표준 최신 버전에 따라 최고 수준의 ASIL D 인증 획득

[CCTV뉴스=최형주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이하 인피니언)가 자동차의 기능 안전 전기 및 전자 시스템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킬 2세대 AURIX(TC3xx)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출시했다.

AURIX TC3xx 디바이스는 각기 300MHz 클록 주파수로 동작하는 최대 6개의 프로세서 코어가 탑재됐고, 코어 중 4개는 추가적인 록스텝 (Lockstep) 코어를 갖고 있다. 3000DMIPS 성능으로 ASIL D 지원을 위한 기능 안전 컴퓨팅 성능을 갖췄고, 안전한 내부 통신 버스와 분산 메모리 보호 시스템을 특징으로 한다.

AURIX는 공급 업체마다 안전성 수준이 각기 다른 소프트웨어를 통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스티어링, 제동, 에어백, 운전자 지원 시스템 등 다중의 운영 체제와 애플리케이션을 공통 플랫폼에서 호스팅 가능하다.

특히 모빌리티, ADAS, 커넥티드카를 위해 출시된 마이크로컨트롤러는 ISO 26262 표준 최신 버전에 따라 최고 수준의 ASIL D 인증을 획득했고, 인피니언은 향후 IEC 61508 인증도 획득할 계획이다.

아울러 AURIX 제품군은 자율주행을 위한 주요 컴퓨팅 플랫폼에 안전 호스트 컨트롤러로서 채택됐다. 레이더 시스템의 센서 데이터 처리, 엔진 및 트랜스미션 제어, 제동, 에어백, 스티어링 시스템, 중앙 게이트웨이, 도메인 제어 유닛,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그 밖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