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라인, 미국서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프론트’ 론칭
상태바
네이버 라인, 미국서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프론트’ 론칭
  • 조중환 기자
  • 승인 2020.02.28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조중환 기자] 라인 주식회사 (LINE Corporation/이하, '라인')는 라인의 토큰 이코노미 확장을 위해 미국 기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프론트 (BITFRONT)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LVC 주식회사 (LVC)의 자회사 LVC USA가 운영하는 비트프론트는 암호화폐 간 거래 뿐만 아니라 법정화폐인 미국 달러와 암호화폐 간 거래 또한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론칭을 통해 비트프론트는 라인의 토큰 이코노미 확장을 위한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라인은 싱가포르 소재의 비트박스 (BITBOX)를 운영하며 암호화폐 간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비트프론트를 통해 법정화폐와 암호화폐 간 거래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등 서비스를 보다 확대하여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장벽을 낮추어 이용을 촉진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서비스인 라인을 운영하며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구축한 보안 및 업계 노하우를 적용해 전통 금융의 장벽을 해소하고 혁신을 이뤄낸다는 계획이다. 

비트프론트에서는 한국어를 비롯해 총 15개 언어가 지원된다. 라인의 암호화폐 링크 (LINK)를 포함하여,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쉬, 테더 등 주요 5개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고, 은행 계좌를 연동하여 달러로도 거래할 수 있다. 

고영수 LVC 대표는 “이번 비트프론트 론칭은 블록체인의 대규모 상용화를 위한 중요한 도약”이라며,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로서 이용자들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비트프론트는 이번 오픈을 기념해 미국 이용자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오는 3월 31일까지 KYC 인증을 마친 미국 이용자들은 100달러 이상에 상당하는 암호화폐 거래 시 링크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전신 이체 방식으로 달러 입금시 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비트프론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