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 성황리에 마무리
상태바
‘2020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 성황리에 마무리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2.19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석주원 기자] ‘2020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가 2월 1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6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이번 콘퍼런스는 국내의 다양한 블록체인 개발 업체, 암호화폐 거래소 및 미디어 등이 참석해 총 5개의 발표 세션과 전시 부스, 경품 행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됐다.

최근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각종 행사들이 취소 또는 연기되고 있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블록체인 개발자 및 전문가뿐 아니라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일반인 등 600명이 넘는 참가자가 자리를 메워 블록체인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총 25명의 연사가 강단에 섰고, 전시부스를 포함해 총 33개의 업체가 참가해 메인넷, 디앱 등 다양한 블록체인 개발 프로젝트들을 소개했다.
 


해시넷 서창녕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금까지 살아남은 우수한 업체들에게 관심을 가지게 되기를 바란다”며 인사말을 남겼고, 법무법인 린의 테크앤로 부문 대표 구태언 변호사가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이 세계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업들을 만드는 법적 토대를 갖춤으로써 실질적인 블록체인ㆍ암호화폐 산업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전 발표 세션은 ▲해시넷 이종원 이사 ▲아이콘루프 최지영 이사  ▲휴페이엑스 김민준 상무 ▲코스모체인 송호원 대표 ▲체인플릭스 오정석 대표 ▲산타비전 고연서 홍보대사 ▲애너그램 황주원 대표 ▲소다코인 유재범 대표 ▲갭스 김형준 대표 ▲팟마이닝 김수원 이사 순으로 진됐다.

오후 발표세션은 ▲미디움 박윤성 상무 ▲센터프라임 하우성 팀장 ▲토리움 김경태 공동대표 ▲썸씽 김효식 이사 ▲체리 이수정 대표이사 ▲심버스 한치선 이사 ▲마일벌스 정진형 대표이사 ▲이디씨블록체인 아나스타샤 이사 ▲알엔에스솔루션 샤킬 무함바드 대표이사 ▲프로비트 도현수 대표이사 ▲루니버스 김광정 팀장 ▲베리 한호주 이사 ▲바나나톡 박성진 전무 ▲오퍼스엠 이진석 대표가 발표자로 나섰다.

해시넷의 서창녕 대표는 “현 블록체인 업계는 플레이어들의 옥석 가리기가 진행 중이다. 이번 콘퍼런스는 블록체인 산업의 현재와 미래 가치를 다시 한번 살펴보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짚어보는 자리였다”며 “해시넷 콘퍼런스가 진정성 있는 블록체인 축제로 자리 잡아 기쁘고 앞으로 더욱 완성도 높은 행사를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본 행사를 주최한 해시넷은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비하여 KF94 마스크 1,000개와 열화상 카메라 3대를 준비하는 등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