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10 22:55 (금)
화산미디어, ‘시큐리티 가이드 2020 v.15: 보안 세대교체, CㆍIㆍA’ 출시
상태바
화산미디어, ‘시큐리티 가이드 2020 v.15: 보안 세대교체, CㆍIㆍA’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2.19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공격 트렌드, 방어 전략 소개, 분야별 시장 평가와 전망 제공

[CCTV뉴스=석주원 기자] 화산미디어가 보안 전문가 교양서 ‘시큐리티 가이드(Security Guide) 2020 v.15: 보안 세대교체, C·I·A(Cloud·IoT·AI)’를 출간한다.

올해 열다섯 번째 버전으로 선보이는 ‘시큐리티 가이드 2020’은 화산미디어가 매년 2월 발간하는 ‘기업 정보보안 가이드’의 제호를 새롭게 변경한 것이다.

ICT 융ㆍ복합 환경이 확산되면서 사이버 위협도 정보보안 영역에 머무르지 않고, 다양한 ICT 융ㆍ복합 환경으로 확장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변경된 ‘시큐리티 가이드’는 정보보안부터 IoT 보안, 스마트시티ㆍ스마트카ㆍ스마트팩토리 및 운영기술(OT)ㆍICS 보안에 이르기까지 사이버 위협에 대한 모든 내용을 총 망라하고 있다.

2020년 신간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이슈인 ‘클라우드ㆍIoTㆍAI(CㆍIㆍA)’에 대해 소개하고, 이 환경 전반의 보안 문제를 진단하는 한편, 사이버 보안 리스크를 완화할 수 있는 기술과 전략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CㆍIㆍA를 활용해 보안을 강화하는 기술도 소개한다. 클라우드를 이용해 모든 곳에 보안을 적용하고, IoT로 연결된 모든 것을 AI로 분석해 위협을 사전에 차단하며, 진행되는 위협을 조기에 탐지ㆍ대응할 수 있다.

470여 쪽의 방대한 분량으로 제작된 시큐리티 가이드 2020은 지능화되는 사회공학 기법 이용 공격과 국가 기반 공격 및 APT 공격 동향에 대해 알아보고, OTㆍICS를 노리는 사이버 위협과 랜섬웨어 공격에 대해 집중 분석한다.

이어 진화하는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제안되는 보안 전략인 ‘제로 트러스트’, ‘사이버 복원력’, 가트너의 ‘CARTA’와 이를 실행할 수 있는 보안 기술과 솔루션, 서비스를 소개한다.

더불어 데이터 3법 개정으로 활짝 열린 데이터 경제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보안 고려사항과 자기주권 신원인증ㆍ분산ID, 생체인증ㆍFIDO 기술 동향, 보안 분야별 시장 평가와 분석ㆍ전망도 깊이 있게 다룬다.

정용달 화산미디어 대표이사는 “2020년 열다섯 번째 버전 발간에 맞춰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한 시큐리티 가이드 2020은 기존 정보보안 영역뿐 아니라 다양한 융ㆍ복합 환경에서 고려해야 할 사이버 위협과 이를 관리하는 기술, 전략에 대해 심도 깊은 분석과 전망을 제시한다”며 “이 책을 통해 실제 보안 현장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얻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