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13 16:49 (월)
이글루시큐리티, 인공지능 관련 특허 취득으로 보안관제 효율성 강화
상태바
이글루시큐리티, 인공지능 관련 특허 취득으로 보안관제 효율성 강화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2.13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학습 알고리즘 활용해 실시간으로 최적화된 보안 정책을 생성 및 적용

[CCTV뉴스=석주원 기자] 이글루시큐리티가 기계학습 알고리즘을 활용해 보안 경보 분석의 효율성을 높이는 ‘이벤트 기반 보안정책 실시간 최적화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특허(등록번호 10-2055843)를 취득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본 특허기술을 정확한 고위험군 이벤트 선별이 요구되는 AI 보안관제 솔루션에 적용해, 고도화된 사이버 침해 시도에 대한 대응 능력을 강화할 전략이다.

복합적인 사이버 공격이 증가하면서, 보안 인력이 분석해야 하는 보안 이벤트 역시 급증하고 있지만, 급변하는 IT 환경 및 공격 흐름에 발맞춰 최적의 보안 정책을 실시간으로 적용하는 것은 쉽지 않다.

이글루시큐리티가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기계학습 알고리즘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최적화된 보안 정책을 생성 및 적용함으로써, 보안 담당자가 환경 분석을 통해 보안 정책 별 최적의 필터 값을 일일이 갱신해야 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보안 이벤트 오탐을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본 특허기술을 AI 보안관제 솔루션인 SPiDER TM AI Edition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글루시큐리티 이득춘 대표는 “고도화된 사이버 위협이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보안 담당자가 분석해야 할 보안 이벤트의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최적의 보안 정책을 실시간 적용할 수 있는 이번 특허 기술을 통해 보안 이벤트 분석 정탐률을 끌어올림으로써, 고도화된 사이버 침해 시도에 대한 대응력을 한 단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