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셔레스트 뉴링크, 비크립토와 유망 블록체인 프로젝트 발굴 나선다
상태바
캐셔레스트 뉴링크, 비크립토와 유망 블록체인 프로젝트 발굴 나선다
  • 이건한 기자
  • 승인 2020.02.13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건한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를 운영하는 뉴링크가 크립토 전략 컨설팅 기업 '비크립토'와 유망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발굴과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비크립토는 블록체인 사업이나 토큰 이코노미를 도입하는 기업에 크립토 경영 전략과 토큰 이코노미 설계를 자문하는 크립토 전략 컨설팅 기업이다. 추상적이고 난해한 백서와 기술적 환상에서 벗어나 창업가와 기업의 실용적이고 효율적인 경영 전략을 수립, 토큰 이코노미를 통한 실질적인 성과 창출들이 지속해서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캐셔레스트는 원화, 테더(USDT) 마켓과 함께 국내 최초로 트론(TRX) 마켓을 운영하고 있는 거래소다. 현재 해킹 기록이 전무한 높은 보안성과 자금세탁방지(AML) 솔루션을 도입해 안전한 거래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아울러 편의점 입금, 간편입금 등 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 지난해 7월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선언하고 P2P 암호화폐 렌딩 중개 서비스 ‘코인리스(Coinlease)’와 독자적으로 개발한 결제 솔루션 ‘캡페이(CAPay)’ 등 다양한 금융 상품을 선보였다. 올해 역시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준비하고 있으며, 지역화폐 지원과 컨설팅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망 크립토 프로젝트 발굴과 육성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기술과 비즈니스에 대한 검증을 거쳐 우수한 프로젝트를 선별하고 크립토 경영 전략, 토큰 이코노미 설계 등 실무적인 지원으로 프로젝트의 가치를 높여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게 이번 협약의 주요 골자다.

비크립토 김문수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우수한 상품과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프로젝트를 함께 발굴하고자 노력할 것”이라며 “유망한 프로젝트를 블록체인 생태계에 안착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링크 박원준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유망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개선하고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설명하며 “실생활에 스며들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