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통 보안 메신저 어플 Top 5 2020
상태바
철통 보안 메신저 어플 Top 5 2020
  • 정은상 기자
  • 승인 2020.02.0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정은상 기자] 매일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메시지를 교환하고 있다. 그러나 메시지를 보낸 후에는 어떻게 되는지 아는 사람은 몇 명일까? 

우리는 인터넷 감시 및 데이터 로깅 시대에 살고 있다. 요즘에는 해킹만 문제가 아니다. 특정 단체와 조직은 종종 개인 커뮤니케이션에 액세스하기를 원한다. 실제로 해외에서는 CIA의 해킹 시도와 FBI의 무단 액세스를 시도한 사례가 있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보안 메시징 앱이 많이 출시됐다. 이러한 앱은 엔드 투 엔드 암호화 기능을 중점으로 개인 정보를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에 노력을 기울인다.

엔드 투 엔드 암호화는 서비스 제공 업체가 서버에서 보낸 메시지를 볼 수 없다. 즉, 통신하는 당사자만 메시지에 접근할 수 있다. 그 사이에 어느 누구도 (정부나 개발자) 접근할 수 없다. 따라서 보안 통신이 중요한 경우에는 Android 및 iOS 플랫폼에 가장 적합한 암호화된 메시징 앱을 사용해야 한다. 아래에서 대표적인 암호화된 메시징 앱을 소개하겠다. 아래의 앱들은 안전하게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데이터를 최대한 보호해 준다.

다만, 암호화된 메시징 앱으로 당신의 모든 인터넷 보안을 지킬 수 없다. 인터넷 상의 모든, 또는 기본적인 보안을 지키려면 VPN 사용을 추천한다.

VPN이란?  VPN은 모든 장치의 IP 주소를 숨겨주는 영리한 소프트웨어다. 간단히 말해, VPN을 사용하면 당신이 어디에 있던 당신의 인터넷 사용 기록은 모두 다른 곳에서 인터넷에 연결한 것처럼 보인다.

iPhone, Android, Mac 또는 PC 모두 상관없다. 기기에 VPN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VPN 라우터를 사용하여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항목에서 VPN을 사용할 수 있다. VPN 사용과 암호화된 메시징 앱 이용으로 개인정보를 보호하자.

최고의 암호화 메신저 어플 5

◆ Signal Private Messenger

◆ Telegram

◆ iMessage

◆ Threema

◆ Wickr Me

1. Signal Private Messenger

Edward Snowden의 Signal Private Messenger는 Android 및 iOS 사용자를 위한 안전한 메시징 앱 중 하나다. 고급 엔드 투 엔드 암호화를 사용하여 다른 Signal 사용자와 공유되는 모든 메시지를 보호한다.

Signal Private Messenger는 전적으로 무료이며 사용하기 쉽다. 이 메시징 앱의 가장 좋은 점은 오픈 소스라는 것이다. 따라서 전문가는 앱의 보안에 결함이 있는지 앱 코드를 자유롭게 검사할 수 있다.

고도로 암호화된 음성 통화, 그룹 채팅, 미디어 전송, 보관 기능 등의 다른 기능이 있으며 모든 PIN 코드 또는 기타 로그인 자격 증명이 필요하지 않다. 또한 설정된 시간이 지나면 메시지가 자동으로 소멸되는 기능도 있다.

그리고 새로운 Chrome 브라우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컴퓨터에서 앱을 사용할 수도 있다. 응용 프로그램은 사용하기 쉬우므로 사용해 볼 가치가 있다.

2. Telegram

Telegram은 고유한 데이터센터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사람들을 연결한다. 최상의 보안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외부에서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 안 한다. 사용자가 "비밀 채팅"기능을 활성화하면 메시지가 관련된 모든 장치에서 자동으로 삭제된다. 또한 원하는 경우 지정된 시간이 지나면 계정을 자동으로 삭제하는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Telegram을 사용하면 한 번에 여러 장치에서 메시지를 쉽게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미디어 파일, 비디오, 모든 유형의 문서 (.DOC, .MP3, .ZIP 등) 전송 또는 특정 작업을 위한 봇 설정과 같은 필수 기능을 제공한다.

3 iMessage

iPhone 사용자는 애플의 iMessage가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명백하게 엔드-투-엔드 암호화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메시지 내용을 보호하기 위한 여러가지 조치를 취하고 있다.

iMessage는 iPhone뿐 아니라 iPad 및 mac OS 기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는 애플 기기들의 연동성이 우수함을 의미한다. 보안 외에도 iMessage에는 AR 기반 이모티콘 및 스티커, 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을 포함한 수많은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편리한 기능 중 하나는 사용자가 앱을 떠나지 않고도 메시지에 YouTube 비디오, Spotify 링크, 사진, 비디오 등을 추가할 수 있다는 것이다. iMessage는 애플 기기 사용자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으며 유일한 단점은 안드로이드에서 앱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다.

4. Threema

백만 건이 넘게 다운로드 된 Threema는 Android, iOS 및 Windows Phone에서 신뢰할 수 있는 보안 메시징 앱 중 하나다. 유료 앱으로 2.99 달러다. 정부, 기업 및 해커로부터 데이터를 보관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앱은 사용하는 동안 이메일, ID, 전화 번호를 요구하지 않는다. 대신 고유한 Threema ID를 제공한다. 문자 메시지 외에도 Threema는 음성 통화, 그룹 채팅, 파일 및 상태 메시지에 대해 암호화한다. 앱에서 전송된 메시지는 일단 송신되면 서버에서 즉시 삭제된다.

Threema는 신뢰할 수 있는 오픈 소스 네트워킹 및 암호화 라이브러리 (NaCl)를 사용하여 통신을 보호한다. Threema Web을 사용하면 데스크톱에서도 앱을 사용할 수 있다.

5. Wickr Me – Private Messenger

Wickr Me는 iOS 및 Android를 위한 매력적인 암호화 메시징 앱이다. 고난도의 엔드 투 엔드 암호화를 사용하여 모든 메시지를 암호화한다. 텍스트, 사진, 비디오 및 음성 메시지를 다른 Wickr Me 사용자에게 보낼 수 있다.

이 앱은 모든 채팅, 공유 미디어 컨텐츠를 기기에서 비가역적으로 삭제하는 "Shredder"기능을 도입했다. "종료 시간"을 메시지에 설정할 수 있다. 이 메시징 앱은 사용하는 동안 전화번호나 이메일 주소가 필요 없으며 통신과 관련된 메타데이터를 저장하지 않는다.

이런 기능을 가지고 있음에도 Wickr Me는 광고도 없는 무료 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