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SV, 말레이시아 통신사와 블록체인 보안 인증 개발
상태바
FNSV, 말레이시아 통신사와 블록체인 보안 인증 개발
  • 선연수 기자
  • 승인 2020.02.06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선연수 기자] 에프엔에스벨류(FNS VALUE, 이하 FNSV)가 말레이시아 통신그룹 텔레콤 말레이시아 버하드(Telekom Malaysia Berhad)그룹의 기업·공공 부문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 티엠 원(TM ONE)과 MOC를 체결했다.

 

말레이시아는 전자정부와 공공 서비스 혁신을 위해 블록체인에 기반한 보안 인증 기술의 도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티엠 원은 FNSV의 Guardian-CCS(이하 G-CCS) 솔루션을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이사에 독점 공급하고, 아세안(ASEAN) 지역의 전략적 파트너로 활동한다. 블록체인 솔루션을 활용해 웹, 모바일, IoT, 5G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차세대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장을 개척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G-CCS 솔루션은 다자간 분산 검증 기술 특허를 바탕으로 개발된 솔루션으로,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가진 신뢰성과 우수한 성능을 기반으로 원천적으로 해킹이 불가능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증 과정에서는 별도의 비밀번호를 요구하지 않아 사용자 편의성 또한 높인다. 티엠 원은 해당 솔루션이 높은 보안성을 필요로하는 금융·뱅킹 서비스에 특화된 형태로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