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라스틱, 클라우드 쿠버네티스 정식버전 출시
상태바
엘라스틱, 클라우드 쿠버네티스 정식버전 출시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2.0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CK 이용해 쿠버네티스에서 원활하고 간편하게 ‘엘라스틱 스택’ 배포·관리·운영 가능

[CCTV뉴스=최형주 기자] 엘라스틱(Elastic)이 ‘엘라스틱 클라우드 쿠버네티스(Elastic Cloud on Kubernetes, 이하 ECK) 1.0’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

쿠버네티스는 가상화 기술의 일종인 ‘컨테이너’ 방식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자동 배포하는 오픈소스 기반의 관리시스템을 말한다. ECK 이용자들은 쿠버네티스에서 원활하고 간편하게 ‘엘라스틱 스택’을 배포·관리·운영할 수 있다.

ECK는 쿠버네티스 오퍼레이터 패턴을 기반으로 구축돼 쿠버네티스에서 하나 이상의 엘라스틱 스택 배포를 관리할 때 확장, 업그레이드, 구성 관리 등과 같은 작업을 간소화해 운영부담을 줄여준다.

또한 ▲키바나를 포함한 여러 엘라스틱서치 클러스터 배포 및 관리 ▲새로운 엘라스틱 스택 버전으로의 원활한 업그레이드 ▲사용 사례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간편한 확장 ▲모든 클러스터에 기본 보안 탑재 등의 기능을 탑재했다.

아울러 ECK는 사용자에게 APM, Logs, 메트릭스, SIEM, 캔버스, 렌즈, 머신러닝, 인덱스 수명주기 관리와 같은 기능과 성능을 포함한 쿠버네티스 환경을 제공한다.

엘라스틱 관계자는 “ECK 1.0 출시로 엘라스틱 스택 배포를 위한 강력한 기반을 갖추게 됐다”며 “향후 전용 UI, 퍼스트 파티 API, 자동 확장 등 ECK 위에 활용할 수 있는 풍부한 환경을 구축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