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미란티스, 오픈스택 기반 온디맨드 데이터센터 솔루션 제공 ‘맞손’
상태바
브로케이드-미란티스, 오픈스택 기반 온디맨드 데이터센터 솔루션 제공 ‘맞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2.05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로케이드가 오픈스택 배포 및 솔루션 제공업체인 미란티스의 기술 파트너(Mirantis Technology Partner)로 공인 받았다.

양사의 파트너십을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에게 새로운 오픈스택(OpenStack) 기반의 온디맨드 데이터센터(On-Demand Data Center) 솔루션을 턴키(turnkey) 방식으로 제공한다.

이로써 미란티스와 브로케이드의 고객들은 오픈스택(OpenStack)을 통해 기존과 달리 수일 내에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 네트워크를 설치하고 확장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양사의 검증을 마친 솔루션은 엔터프라이즈 고객 및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들에 새로운 수준의 유연성을 제공해 소프트웨어 중심의 확장 가능한 자동화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IP(New IP)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브로케이드의 오픈스택 플러그인 스위치인 VDX 스위치도 미란티스 오픈스택 인증을 받았다. 브로케이드는 검증된 미란티스 오픈스택 플랫폼과 오픈스택용 오픈 소스 구축 자동화 툴인 퓨얼(Fuel)을 기반으로 데이터센터 전반에 걸쳐 멀티 테넌트(Multitenant) 네트워크 오케스트레이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브로케이드는 또한 버추얼 ADX 및 비아타 v라우터를 통해 오픈스택 환경에 추가적인 네트워크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두 제품도 곧 미란티스 오픈스택 5.x의 인증을 받게 될 것이다.

브로케이드는 오픈스택 커뮤니티에 헌신해 왔고 VDX와 SAN 제품군에 대한 ‘오픈스택 호환성’(OpenStack Compatible) 마크를 받음으로써 오픈스택 파운데이션으로부터 인정받아 왔으며 데이터센터 패브릭 기술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오픈스택 환경에도 구현했다.

아드리안 아이오넬 미란티스 CEO는 “고급 네트워킹, 특히 소프트웨어 중심의 확장형 기술에 대한 오픈스택 사용자의 수요가 대단히 많다”며 “브로케이드가 미란티스 기술 파트너가 됨으로써 서비스 제공업체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구축하는 기업들에게 탄탄한 클라우드 네트워킹을 제공해 오픈스택 생태계의 질을 높이게 됐다”고 전했다.

미란티스와 브로케이드는 IT의 탄력성과 확장성이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들에게 꼭 필요한 요소라는 인식을 공유해왔고 이러한 요구 사항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설계했다.

한 예로 브로케이드 VCS 패브릭 기술은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가 지원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에 지장을 주지 않고 데이터센터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도록 한다. 사용한 만큼 지불하는 종량과금(pay-as-you-go) 모델인 브로케이드 네트워크 서브스크립션을 함께 사용하면 기업은 재정적인 유연성을 유지하면서 네트워킹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다.

권원상 브로케이드코리아 지사장은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는 자동화 결여, 제한된 자원과 고비용 등 혁신을 저해하는 현대의 데이터센터를 운영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브로케이드는 미란티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미란티스 오픈스택과 브로케이드 네트워킹 기술을 기반으로 한 업계 최고의 솔루션을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에게 제공하게 됐고 이 모든 것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클라우드 환경 수요를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라고 밝혔다.

브로케이드는 미란티스와 함께 효율적이고 탄력적이며 자동화된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들이 밀집하고 탄탄하며 비용효율적인 오픈스택 클라우드를 구축 할 수 있도록 한다.

제공되는 주요 혜택은 ▲매끄러운 자동화와 보호 ▲미래에도 통하는 검증된 설계 ▲낮은 운영 비용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