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청소년들과 IT전문가의 꿈을 노래하다’
상태바
LG CNS, ‘청소년들과 IT전문가의 꿈을 노래하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2.05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라는 같은 꿈을 꾸는 친구와 선생님을 만난다는 것이 이렇게 기쁘고 행복한 것인지 처음 알게 됐다’

LG CNS 서울 여의도 LG CNS 본사 강당에서 ‘2014년 LG CNS IT드림프로젝트’ 수료식을 가졌다.

LG CNS IT드림프로젝트는 IT전문가를 꿈꾸고 있는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LG CNS가 2008년부터 매년 주최하고 있으며 올해 7회째를 맞았다.

지난 6월 IT드리머(IT Dreamer)로 선발된 21명의 청소년들은 IT전문가인 LG CNS 직원들과 일대일 결연을 맺고 지난 6개월 동안 맞춤형 멘토링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여름방학 기간에 3박4일 동안 IT드림캠프를 실시, 단기간에 IT전문가의 세계를 집중적으로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 12월5일 서울 여의도 LG CNS 본사에서 열린 ‘2014 LG CNS IT드림프로젝트’ 수료식에 참석한 멘토와 멘티들이 멘토링 6개월의 여정을 담은 책자를 들어 보이며 프로젝트 완료를 기뻐하고 있다

이 캠프를 통해 IT드리머들은 성장로드맵 작성 등을 실습하고 LG CNS 상암IT센터, SW마에스트로센터, 네이버, 안랩 등 생생한 IT현장을 견학하면서 IT전문가라는 꿈을 구체화할 수 있었다. 이러한 LG CNS 직원들과 청소년들의 멘토링 여정은 ‘2014 LG CNS IT드림프로젝트 꿈을 노래하다’라는 책자로 발간돼 서로에게 잊지 못할 추억이 됐다.

김대훈 LG CNS 사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인생의 좋은 선배를 만나고 친구들과 함께 IT에 대한 꿈을 함께 나눈 것 자체가 소중한 경험이 됐을 것”이라며 “여러분이 우리 시대의 소중한 자산이고 미래인만큼 IT전문가라는 꿈을 향해 계속해서 도전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이날 LG CNS의 또 하나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LG CNS 스마트 아카데미’도 금천구청에서 2기 졸업식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6개월간 IT전문가를 꿈꾸는 금천구 청소년 24명에게 LG CNS IT전문가들이 지식과 기술, 경험을 강의와 멘토링으로 전수하고 IT관련 견학과 특강 기회를 제공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