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엔엑스, 테스트넷 아크트루스 1월 말 출시
상태바
엘엔엑스, 테스트넷 아크트루스 1월 말 출시
  • 김경한 기자
  • 승인 2020.01.23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 리 설립자, “테스트넷 제품과 생태계 성장 함께 이뤄지길”

[CCTV뉴스=김경한 기자] 블록체인과 비순환 알고리즘 DAG(Directed Acyclic Graph) 기술을 결합한 플랫폼인 엘엔엑스(LNX)가 1월 말 테스트넷 아크트루스(Arcturus)를 출시한다.

엘엔엑스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함과 동시에 다양한 집단과 역할 등 힘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 자체적인 합의 알고리즘 PoCB(Proof of Checks and Balance)를 적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탈중앙화, 확장성, 보안성과 같은 블록체인의 트릴레마 해결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테스트넷 출시에서 엘엔엑스는 두 가지 주요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하나는 엘엔엑스 프로토콜 노드(Node)용 실행 파일이며, 다른 하나는 엘엔엑스 네트워크와 상호작용하기 위한 브라우저 기반 월렛(Wallet)이다. 사용자는 테스트넷 노드용 실행 파일을 통해 엘엔엑스 월렛에서 암호화된 계정을 만들고 자금을 이체할 수 있다.

엘엔엑스의 설립자인 제이 리(Jay Lee) 대표는 “이번 테스트넷 발표는 3단계에 걸쳐 차례대로 소개할 예정”이라며 “개발자와 사용자 커뮤니티가 앞으로 제공될 엘엔엑스 테스트넷 제품과 그에 따른 생태계 성장을 기대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엘엔엑스는 지난 1월 22일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결제 플랫폼 다비온(DAVION)이 주최하는 컨퍼런스인 ‘DAVION WAVE 2020’에 참여해 양사가 체결한 투자와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