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MC- 티맥스데이터, 올 플래시 기반 데이터베이스 시장 공략
상태바
한국EMC- 티맥스데이터, 올 플래시 기반 데이터베이스 시장 공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2.0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EMC와 티맥스데이터가 고성능 인프라 구축 및 무중단 데이터베이스 운영을 위한 사업협력 일환으로 티베로 DBMS와 ‘익스트림IO’ 및 ‘브이플렉스(VPLEX)’간의 상호 연동 인증을 발표했다.

양사는 지난 7월 기술제휴 및 공동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데 이어 이번 상호 연동 인증서 발급을 통해 관련 시장을 함께 공략하는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발표는 올 플래시 스토리지 익스트림IO와 무중단 액티브-액티브(Active-Active) 데이터센터 솔루션 브이플렉스 등 EMC의 두개 제품과 티맥스데이터의 대용량 RDBMS(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인 ‘티베로(Tibero)’에 대해 상호 연동 테스트가 성공적이었음을 인증하는 것이다.

익스트림IO는 스케일아웃 아키텍처 기반의 올 플래시 스토리지로 데이터 압축이나 중복제거 시에도 지속적으로 높은 성능을 나타내고 성능 튜닝이 필요 없다는 것이 EMC의 설명이다.

또 브이플렉스는 무중단 액티브-액티브 데이터센터 구현을 위해 두대의 스토리지에 데이터를 저장하고 동기 상태로 유지하는 스토리지 이중화 솔루션이다. 장애 발생시에도 관리자의 개입 없이 무중단 운영이 가능하고 평상시에는 두대의 스토리지를 모두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어 효율성과 경제성도 한층 높일 수 있다.

많은 산업군의 핵심업무에서 운영되며 외산 DBMS의 대안으로 평가 받고 있는 티맥스데이터의 티베로는 현재 국내 550여 고객사와 1000여개 사례를 통해 고객들로부터 뛰어난 호환성과 차별화된 기술서비스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장니수 티맥스데이터 대표는 “티맥스데이터와 한국EMC간 상호연동인증서 교환 프로그램은 양사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께 연동에 고민 없이 활용하실 수 있도록 보장하는 취지”라며 “양사의 협력은 티베로 도입 고객에게 성공 비즈니스에 필요한 토털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또 김경진 한국EMC 대표는 “최근 올 플래시 스토리지의 도입 분야가 데스크톱 가상화(VDI)에서 서버 가상화 및 데이터베이스 통합 용도로 확산됨에 따라 티베로와 익스트림IO간의 상호 연동은 향후 시장을 확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양사는 향후 협력 분야를 확대해 고객들이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차세대 데이터센터를 구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신기술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