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이랩, 호튼웍스 교육 사업 파트너 계약 체결
상태바
씨이랩, 호튼웍스 교육 사업 파트너 계약 체결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2.03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전문기업 씨이랩이 호튼웍스 교육 사업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씨이랩이 글로벌 하둡 기업인 호튼웍스가 제공하는 빅데이터 교육을 국내에서 정식으로 서비스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했음을 의미한다. 씨이랩은 호튼웍스와 파트너 계약을 통해 점차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빅데이터 교육 시장을 보다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호튼웍스는 빅데이터 분석의 실질적 표준으로 자리잡은 오픈 소스 프레임워크인 하둡(Hadoop) 프로젝트를 개발, 진행했던 야후 하둡 개발자들이 분사해 설립한 기업으로 글로벌 3대 하둡 기업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호튼웍스 대학(Hortonworks university)’이라는 이름으로 빅데이터 교육 사업을 진행하며 하둡 생태계의 확산과 빅데이터의 실질적인 활용을 지원하고 있다.

▲ 이우영 씨이랩 대표이사(오른쪽)가 글로벌 하둡기업 호튼웍스 제프 마크햄 아시아태평양 기술이사(왼쪽)와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다.

씨이랩이 제공하는 호튼웍스 교육 프로그램은 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을 위한 분석가 과정, 개발자 양성을 위한 자바 개발자 과정, 시스템 설치부터 관리·감시·유지보수를 수행하는 시스템 관리 전문가 과정 등 각 분야의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해당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호튼웍스에서 인증하는 국제 자격증인 호튼웍스 하둡 자격증(Hortonworks Certifications)을 취득하기 위한 완벽한 대비도 가능해 빅데이터 전문가를 꿈꾸는 직장인 및 대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우영 씨이랩 대표는 “국내에서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위한 관심과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지만 기업의 실질적인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전문적인 하둡 교육 프로그램은 사실상 전무한 상황”이라며 “씨이랩은 호튼웍스와의 교육파트너 체결을 통해 정통성 있는 하둡 교육을 지원해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빅데이터를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가, 개발자, 관리자를 양성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씨이랩은 올해 빅데이터 교육 사업을 시작해 경기도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과정인 D-스쿨 사업에 참여했으며 한국생산성본부, 삼성 SDS, HP, 웹타임 등과 함께 빅데이터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씨이랩은 지난해 호튼웍스의 아시아태평양지사를 자사 사무실 내에 유치한 것을 시작으로 호튼웍스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해왔다. 지난 9월 자사의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버즈비가 호튼웍스 기술 인증 파트너 프로그램(certified Technology Partner Program)에 가입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