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다 256, '루니버스 하이퍼레저 패브릭' 오픈 베타 서비스 개시
상태바
람다 256, '루니버스 하이퍼레저 패브릭' 오픈 베타 서비스 개시
  • 이건한 기자
  • 승인 2020.01.10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건한 기자] 블록체인 서비스 기업 '람다 256'이 루니버스 하이퍼레저 패브릭 오픈 베타 서비스를 개시한다. 람다 256은 두나무의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로,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 플랫폼 ‘루니버스’를 제공하고 있다.

루니버스에 가입한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인 이번 1월 말까지 하이퍼레저 패브릭 오픈 베타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다. 또 루니버스 홈페이지 상에서 체인을 개설하고 체인코드를 업로드할 수 있으며, 개발자를 위한 온라인 튜토리얼도 제공하고 있다. 기간 내 오픈 베타 이벤트에 참여한 사용자를 대상으로는 약 10만원 상당의 크레딧을 제공하는 등 오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람다 256은 출범 이래 블록체인 컨소시엄 구성을 강조해왔다. 하이퍼레저 패브릭 지원 또한 허가 받은 사용자만 참여할 수 있는 기업형 블록체인에 대한 시장의 요구를 반영해 출시했다. 루니버스 하이퍼레저 패브릭 서비스는 네트워크 설정이 간편하며 편리한 운영 관리 도구를 제공, 개발 생산성 또한 높여준다. 

람다 256은 상반기 하이퍼레저 패브릭 정식 오픈을 포함하여, 개인 개발자부터 엔터프라이즈까지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연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