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스마트 클래스’, 동남아 시장 진출 본격화
상태바
SK텔레콤 ‘스마트 클래스’, 동남아 시장 진출 본격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2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의 IT기술 노하우를 교육 현장에 접목시킨 ‘스마트 클래스’의 동남아 지역 스마트 교육 시장 진출이 본격화되고 있다.

SK텔레콤은 26일(태국 현지시간 기준) 태블릿 기반 스마트러닝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교육기업 청담러닝과 협력해 방콕 시내 다라캄(Darakam) 초등학교와 파툼콩카(Patumkongka) 중학교 등 2개 학교에서 스마트 클래스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두 학교는 태국 교육부 산하 기관인 ‘IPST(The Institute for the Promotion of Teaching Science and Technology)’의 부속학교로 학교별로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방과후 스마트러닝 기반의 영어수업을 제공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 태국 방콕 시내 다라캄 초등학교의 학생들이 26일(현지시간) SK텔레콤의 IT기술과 교육을 결합한 ‘스마트 클래스’ 솔루션을 활용해 방과 후 영어교육을 받고 있다.

SK텔레콤의 스마트 클래스는 교육 현장에 태블릿과 전자칠판 등 첨단 IT 기기를 접목시켜 학생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태국의 스마트 클래스는 교사가 자신의 태블릿에 저장된 수업 내용을 프로젝터를 통해 칠판에 보여주고 동시에 학생들은 자신의 태블릿을 통해 내용을 확인하거나 교사에게 자신의 답을 보내는 등 상호 대화형 수업이 가능하다.

특히 태국의 교육 관련 기자재 인증 등을 담당하는 IPST가 이번 시범 사업에 관심이 높고 태국 정부도 지난 8월 스마트 클래스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겠다는 의사를 밝혀 타 학교로 확대될 가능성도 높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이에 앞서 SK텔레콤은 지난 1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인도네시아 산업부 산하 CIET(Center of Industrial Education and Training)와 스마트 클래스 공급을 위한 MOU 행사를 가졌다.

MOU 체결식에서 인도네시아 산업부는 SK텔레콤의 스마트 클래스가 학교 현장에서 교육효과를 즉각적으로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큰 기대를 나타냈다.

SK텔레콤은 이번 MOU를 시작으로 내년 1월부터 산업부 산하 학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 클래스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타 부처 산하의 학교들과도 스마트 클래스 구축을 위한 구체적인 논의를 가질 계획이다.

한편 SK텔레콤은 지난 4월부터 카스피해 주요 산유국인 아제르바이잔의 직업학교에 스마트 클래스를 구축해 운영 중이며 9월부터는 이를 시내 공립학교로 확대 적용한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