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클라우드 로드밸런서 업데이트 버전 출시
상태바
씨디네트웍스, 클라우드 로드밸런서 업데이트 버전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2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디네트웍스가 클라우드 로드밸런서의 모니터링 기능을 향상시킨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씨디네트웍스의 클라우드 로드밸런서는 인터넷 트래픽이 많을 때 서버, 스토리지 등 컴퓨팅 자원을 분산시키는 네트워크 기술인 로드밸런싱(Load Balancing)을 클라우드 방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웹 서비스 기업이 실시간으로 정책을 변경해 필요에 따라 콘텐츠 전송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VIP(Virtual IP) 모니터링’ 기능은 클라우드 로드밸런서를 통해 트래픽을 분산처리 하는데 사용하는 컴퓨팅 자원들을 ▲네트워크 기반으로 헬스 체크(Health Check) 현황 제공 ▲서버, 도메인 그룹별 현황 제공 ▲이상 현상 감지시 이메일 및 문자메시지로 알림 기능이 추가됐다.

김봉석 씨디네트웍스 상품 매니지먼트팀 팀장은 “글로벌 웹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은 점차 증가하는 트래픽을 내부 정책에 따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클라우드 로드밸런서는 씨디네트웍스의 콘텐츠 전송 서비스의 핵심 기술인 로드밸런싱 기술력을 기반으로 기업의 트래픽 분산 처리 정책을 실시간으로 적용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어 IT 인프라를 효과적으로 운용하는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씨디네트웍스는 2012년 클라우드 로드밸런서 출시 이후 글로벌 리테일 기업, 포탈, 패션 기업 등 대형 고객사를 확보해 서비스를 제공중이며 내년도 DNS의 위변조 피해를 막기 위한 DNSSEC(Domain Name System Security Extension) 기능을 추가 적용할 계획이다.

VIP 모니터링 기능이 업데이트된 클라우드 로드밸런서는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따라 고객사 관리 페이지에서 즉각적인 실시간 정책 설정, 적용이 가능하다. 또 사용자 접속 위치에 따른 트래픽 라우팅으로 국가별 접속자에 따라 서버 할당을 지정하거나 비용과 퍼포먼스 간에 최적의 조합을 찾아내도록 트래픽 분산 및 전송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서비스 중단 시간을 줄이기 위해 고 가용성 및 이중화 구성으로 메인 서버 장애시 2차 서버로 우회할 수 있도록 설정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보안 및 비용 절감 등 비즈니스 이슈에 따라 특정 IP 사용자 또는 특정 IP 대역의 접속을 차단할 수 있으며 웹 기반 고객사 관리용 포탈을 통해 로드밸런싱 정책을 설정, 관리하고 실시간 보고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