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환경에 최적화된 ‘XIV 스토리지 3세대’ 업그레이드 및 스마터 솔루션 패키지 발표
상태바
빅데이터 환경에 최적화된 ‘XIV 스토리지 3세대’ 업그레이드 및 스마터 솔루션 패키지 발표
  • CCTV뉴스
  • 승인 2012.03.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M
한국IBM(대표 이휘성, www.ibm.com/kr)은 최근 XIV 스토리지 3세대(XIV Storage System Gen3)에 대한 주요 업그레이드 내용을 발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XIV 스토리지 3세대에 신규 SSD(Solid State Drive) 캐싱 옵션을 추가해 시스템 성능을 3배 향상시켰다.

또한 애플 아이폰 앱을 출시해 언제 어디서나 XIV 스토리지 시스템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게 했다.

이번에 추가된 SSD 캐싱 옵션은 사용빈도가 높은 데이터를 시스템 메모리와 하드디스크 사이에 위치하는 SSD에 저장하는 기능이다. SSD는 하드디스크처럼 디스크와 로봇 암(Robotic Arms)으로 구성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데이터를 저장하고 불러오는 작업이 지연 시간 없이 즉시 이루어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시스템상에서 추가적인 관리 단계가 발생하지 않는 점도 하나의 이점이다. XIV SSD 캐싱 옵션은 지난 6개월간 IBM 스토리지 시스템 부문이 발표해 온 여러 신기술 중 가장 최신 기술로, 최대 6TB의 대용량을 제공하며 빠른 데이터 읽기 속도를 자랑한다.

한편, 지난해 7월 출시한 IBM XIV 스토리지 3세대는 총소유비용(TCO)을 혁신적으로 감소하고, 이전 모델 대비 4배나 향상된 성능을 지니고 있다. 또 기존의 이더넷 기반의 백플레인(Backplane)을 고성능 인피니밴드 백플레인(InfiniBand Backplane)으로 교체하여 시스템 내부 모듈간의 통신 속도를 40배나 증가시켰다. 이어 10월에는 3TB 하드디스크를 추가하여 시스템 저장 용량을 50% 추가했다.

한국IBM 스토리지 사업부에 이문원 사업부장은 "이번 XIV 3세대의 최신 업데이트는 스마트한 스토리지 기술을 통해 고객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돕는다는 IBM의 변함없는 의지를 보여주는 좋은 본보기"라며, " XIV 3세대와 같이 고효율과 간편한 관리, 가상화 및 고성능을 자랑하는 IBM 스토리지 시스템은 결국 고객의 비용을 절감하고 업무 속도를 개선하여, 빅데이터 환경에서 많은 고객의 고민을 푸는데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